연결 가능 링크

미군 전폭기들  알 카이다와 탈레반 진지 공격 - 2002-03-04


미군 전폭기들은 아프간 동부 산악지대에서 연합군의 또 한차례 지상공격에 앞서 알 카이다와 탈레반 진지들로 보이는 지역을 공격했습니다. 미군 관계자들은 파크챠성의 가르데즈 시 외곽의 미로 형태를 이룬 동굴들과 터늘들 속에서 숨어 있는 많은 수의 잔당들이 대열을 정비 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프간의 관리들은 이 지역에 숨어 있는 자들의 수는 수천명에 이를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알카이다와 탈레반 잔당들을 소탕하려는 노력은 지난 1일 집중적인 기습적 폭격으로 시작됐습니다. 최초의 공격은 강력한 저항에 부딧쳐 한명의 미군과 3명의 아프간 군인들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으나 연합군의 사상자 수에 대해서는 자세한 보고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알 카이다와 탈레반 측의 희생자 수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미군 관계자들은 이번 공격 중에 적군의 포화로 미군측의 아파치 헬리콥터들이 파손을 당했으나 한대의 항공기도 잃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연합군의 이번 공격은 아프간군과 미군 그리고 그밖의 연합군 병력 약 천 5백명이 참가한 가운데 벌어진 금년들어 최대 군사의 작전이었습 니다. 연합군의 이번 작전에 참여하고 있는 나라들은 호주, 카나다 덴마크,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등입니다.

한편 파키스탄과의 국경 근처 호스트의 아프간 공군기지에 주둔 중인 미군은 4일 소총 공격을 받았으나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파키스탄은 탈레반과 알카이다 잔당의 도주를 막기위해 국경 지역에 군대를 증파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