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모든 공립 초.중.고등학교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교육개혁법안이 연방의회에서 승인된 다음 죠지 부시 대통령에 의해 서명됐습니다.
이 교육개혁법은 공립학교들이 학생들의 학업성과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하고 모든 미국 어린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부시 대통령의 교육개혁법안 서명에 관해 백악관 출입기자의 보도로 알아봅니다.
******************************************* 죠지 부시 대통령은 새로운 교육개혁 법에 서명하면서 먼저 이 법이 어떤 어린이도 뒤떨어지지 않도록 할 것이라는 점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이날 이후로는 모든 학생들이 잘 배우고 그들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보다 나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의 교육개혁법안 서명식은 통상적인 백악관 집무실에서가 아니라 오하이오주 에 있는 한 고등학교 강당에서 있었습니다.부시 대통령은 이 법안을 발효시키는데 있어 이보다 더 좋은 장소는 없다며 대부분의 법안들은 백악관에서 서명되었지만 공립학교에서 이 법안에 서명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고등학교 강당을 가득 메운 학생들과 교사들 그리고 학부모들에게 펜을 흔들어 보인뒤 교육개혁법안에 서명을 마치고 미국의 공립학교 교육 체제는 이 순간부터 새로운 개혁의 길로 그리고 새로운 성과의 길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교육개혁법은 모든 어린이들이 읽기와 쓰기 그리고 산수에 기초적인 학습수준을 넘어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국가시험 제도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습수준이 부진한 학교들은 개선될 수 있게 지원을 받도록 하며 그렇게 해서도 부진한 학교는 연방정부의 교육예산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되고 학부모들은 자녀들을 위한 다른 선택을 하도록 돼 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자존심 강한 그리고 소속 정당에 충성하는 상.하 양원 의원들이 당파적인 정치관점을 제처두고 미국을 위해 무엇이 옳은 것인가에 촛점을 두어 귀중한 결정을 내림으로써 이같은 교육개혁법안이 마련된 것이라고 역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