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나토군 최고 사령관에 첫 프랑스군 장성


북대서양 조약기구 , 나토군 사상 처음으로, 미군이 아닌 프랑스 군 장성이 통합군 최고사령관직에 올랐습니다. 프랑스의 공군 장성인 스테판 아브리알 장군이 최근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에 본부를 둔, 나토 통합군사령부, 최고 사령관으로 취임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소식입니다.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에 본부를 둔 북대서양 조약기구, 나토, 통합군 전력강화 최고사령부, 약칭 SACT 최고 사령관으로 프랑스 공군 참모총장인, 스테판 느 아브리알 대장이 취임했습니다. 프랑스가 지난 1966년 나토 통합군 사령부 에서 탈퇴한 후 40여년 만에 나토 통합군에 재가입한지 불과 몇 달만입니다. 나토역사상 미국인이 아닌 외국인이 최고사령관직을 맡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노포크에 있는 나토 통합군 전력강화 사령부는 나토군의 전략담당 양대 최고 사령부의 하나로, 동맹군의 지속적인 탈바꿈을 증진하고 감독하는 임무를 갖습니다.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대통령은 올해 초 프랑스의 스트라스 부르그에서 열린 나토 회원국정상회의에서 프랑스의 나토 통합군 복귀를 거론하고 회의참석 정상들에게 프랑스는 나토의 일부라고 강조했습니다. 사르코지대통령은 모두가 프랑스의 도움을 구할 수 있고 프랑스 또한 나토군 동맹국들의 지원을 기대할 수 있음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동남부, 버지니아주 노포크에 있는 나토 통합군 전력 강화 사령부 최고 사령관직은 프랑스가 나토 통합군에 재 가입했을 때 약속되었던 두 최고 사령관직의 하나입니다. 폴투갈 수도 리스본에 본부를 둔 또다른 나토군 최고 사령관직도 프 랑스군 장성이 이끌고 있습니다. 아브리알 대장은 미 해병대 장성인 제임스 마티스장군의 후임입니다.

북대서양 조약기구, 나토 의 '아네르스 포그 라스무센' 신임 사무 총장은 이번 교체를 가리켜 나토에게는 실로 획기적인 이정표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나토전문가인 쟝 실베스터 몽그레니어씨는 이번 교체는 유럽과 미국사이의 보다 균형된 힘의 분배를 반영한다고 풀이했습니다.

몽그레니어씨는 유럽출신이 나토군 최고 사령관직에 오른 것은 대서양 양안사이의 실질적인 다변화 추세를 가리킨다고 프랑스의 한 래디오방송에서 말했습니다. 그러나 또다른 한편으로는 유럽또한 주어진 책임을 다해야 함을 뜻한다고 몽그레니어씨는 강조했습니다. 미국은 유럽동맹국들에게 아프가니스탄에 더많은 군병력을 파견하도록 종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럽의 국방비는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다고 몽그레니어씨는 지적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