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미국 증시 낙관론 속 ‘골디락스 ’시대 예감


미국에서는 지난 주말, 주가가 조만간 크게 떨어질 것이라고 그동안 비관론자 들이 내다 봤던 근거 중의 하나인 고용불안을 해소시킬 만큼 고용 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증시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들이 잇달아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한국 경제 TV 한상춘 월가 특파원 연결했습니다.

[질문 내용]

- 안녕하십니까? 투자자 입장에서는 가장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그 동안 주가가 상승하는 속에서도 불안감을 떨쳐버리지 못하게 했던 미국의 고용지표가 개선될 것으로 나오지 않았습니까? 고용지표가 개선됨에 따라 월가에서는 향후 미국 증시에 대해 낙관론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현재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실업률과 같은 고용지표가 증시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이유가 뭘까 하는건데요.

- 낙관론 가운데 골디락스 시대가 다시 올 것이라는 시각도 있어 나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골디락스 증시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현 시점에서 왜 이런 기대가 나오는 것인지 특별한 요인이라도 있는 것인지 설명해주시죠.

- 하지만 일부에서는 현 시점에서 골디락스 국면을 기대하는 것인 너무 낙관적이지 않느냐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는데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