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스포츠] 오바마 대통령, 미 프로야구 메이져리그 올스타전서 시구


지난 한 주동안 펼쳐졌던 운동 경기 소식을 간추려드리는 스포츠 스포츠 시간입니다. 유지승기자 안녕하십니까?

A: 네 한 주일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스포츠 스포츠 시작하겠습니다.

Q: 지난 14일 이었죠 미국 프로야구 메이져리그 올스타전이 열렸는데요. 이런 저런 재밌는 일들이 있었다면서요?

A: 무엇보다도 미 프로야구 역사상 4번째로 대통령이 경기에 앞서서 시구를 했습니다.

Q: 그러니까 역대 존 F 케네디, 리차드 닉슨, 그리고 제럴드 포드에 이어서였군요?

A: 그렇습니다. 하지만 정작 투수가 던지는 위치에서 공을 던진 대통령은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처음이었습니다.

Q: 그럼 그 전의 대통령들은 투수들의 자리에서 공을 던지지 않았다는 말인가요?

A: 투수와 포수의 사이 거리가 정확하게 18.44 미터 입니다. 그런데 그 전의 대통령들은 조금 앞으로 나와서 한 14미터 정도에서 공을 던졌고 이번에 오바마 대통령은 정확하게 18.44 미터의 위치에서 공을 던졌습니다.

Q:일반인 즉 선수가 아닌 일반인이 던지기에는 조금 먼 거리네요

A: 오바마 대통령은 시구를 마친 후에 백악관에서 1주일 동안 연습했다고 밝히고
좌완 투수가 필요한 팀이 있으면 연락하라고 말해서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Q: 당시 오바마 대통령이 입었던 의상도 도마 위에 올라 있던데요?

A: 일단 오바마 대통령은 시카고 화이트 삭스 팀의 점퍼를 입고 나왔는데 원래가 오바마 대통령이 '난 시카고 화이트 삭스를 응원하는 야구 애호가다'라고 말했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옷을 입고 나왔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