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 과학인재의 산실 카이스트


KAIST 캠퍼스

대전시 유성구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원. KAIST 는 한국 최고의 과학인재를 육성해 내는 연구중심의 대학입니다. 최근 한국의 한 신문사와 영국의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공동으로 실시한 '2009년 아시아 대학평가'에서는 카이스트가 아시아에서는 7위, 한국에서는 최고의 대학으로 평가 받기도 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오늘은 한국뿐 아니라 세계과학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원 카이스트를 찾아가봤습니다

서울에서 남쪽으로 160Km 떨어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연구단지내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원.

[임용택, 대외협력처장] "한국의 아주 우수한 학생들이 와서 공부를 하는 그런 대학교 입니다. 카이스트가. 그래서 많은 경우에 카이스트하면 저희가 그전에는 이제 키스트라고 하는 연구기관이 있어서 대부분 연구소인 줄 혼동을 하시는데 사실은 저희는 4년제 대학교이고 그 다음에 연구 중심 대학을 저희가 카이스트라고 얘기를 합니다. "

'KAIST' 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한국과학기술원은 한국의 과학인재를 키워내는 한국 최고의 연구대학입니다.

"저희 학교 자체가 원래 대학원을 시작으로 우리 학교를 설립을 했기 때문에 대학원 학생수가 그 학사 과정 학생수 보다 많습니다 현재. 그래서 그 대학원 연구 중심을 하는 표방하고 있고요. 그 다음에 연구를 저희가 이제 일반적으로. 저희가 그래서. 그 세계적인 문제 우기 세계가 가진 인류가 가진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저희가 풀을려고 노력을 하는 게 저희 학교의 그 목표구요 "

1971년 한국과학원으로 설립된 이후, 40년 가까이 한국의 과학인재를 키워낸 KAIST의 성과. 한국최초의 인공위성을 개발하고, 우주항공개발의 연구원으로 그리고 한국 과학기술 발전에도 KAIST 연구원들의 활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