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가을걷이 거의 끝난 북한의 올해 작황 - 전문가들이 보는 식량 사정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국의 소리 한국어 방송의 강성주 기잡니다.

*지난 29일 실시된 한국의 재.보궐 선거에서 집권 여당인 한나라당과 제 1야당인 민주당 후보들이 고전했습니다.

이런 현상은 이들 주요정당에 대한 국민의 시선이 곱지 않음을 나타내 주고 있다고

한국언론들은 전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금융시장이 불안한 가운데, 한국은행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통화스와프 계약을 맺어, 300억 달라 범위 안에서 언제든지 달러를 인출할 수 있게 돼, 한국의 외환 시장이 안정을 되찾아 가고 있습니다.

*북한 지역으로 전단지를 살포하는 문제를 놓고, 북한 군부와 한국의 반북한단체사이에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통일부는 둘 사이에 끼여서, 아주 난처한 입장이라고 한국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의 창은 지난 한 주일 한국 내에서 일어난 여러 가지 일들을 간추려서 전해 드리는

도성민 기자의 뉴스브리핑에 이어서, 가을걷이가 거의 끝난 북한의 올해 작황과 식량 사정에 대해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대전대학교 임상일 교수가 진행하는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에서는

자본주의 국가에서 세금은 어떤 과정을 거쳐 걷고 이 세금은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어서 고려의사 석영환씨가 진행하는 [건강하게 삽시다]에서는 옆구리나 등이 결리고 아파, 숨쉬기조차 힘든 늑간 신경통, 협통에 좋은 민간요법을 알려드리고.

서울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현장탐방, 서울서울]에서는 취미 활동으로 오케스트라를 조직해 음악을 즐기는 서울의 직장인들을 찾아가봤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