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란 위한 또 하나의 기회


이른바 ‘P5+1’으로 알려진 영국과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 미국이 지난 6월 14일에 이란에 제시한 새로운 일괄 유인책은 핵에너지의 평화적 이용을 위한 기술 재정지원과 함께 경제, 무역, 교육, 농업 특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P5+1은 또한 다른 정치적 특혜로 이란이 국제문제에서 하나의 중요한 건설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돕고, 대화와 핵확산 금지와 지역 안보와 안정에 관한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제시된 것입니다.

P5+1 일괄 유인책을 논의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란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요구한 바와 같이, 완전하고도 검증가능한 방법으로 민감한 핵활동의 확산을 중단해야 합니다. 민감한 핵활동이란 핵무기 제조에 필요한 분열물질을 만들어낼 수 있는 활동을 말합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이란이 유엔의 요구를 거부한 데 대해 세 차례에 걸쳐 법적인 구속력을 가진 제 7장에 의거한 제재를 부과한 바 있습니다.

이란 정권은 새로운 일괄 유인책에 대해 아직 공식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곧 공식 반응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조지 부시 대통령은, 이란 정권에 제시된 일괄 유인책이 이란에 더 유리한 내용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이란이 검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우라늄 농축활동을 중단할 경우, 고립을 면할 수 있을 것이며 , 이것은 한가지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또한 지금까지 이란 정권은 한가지 선택을 해왔지만, 그것은 이란 국민에게 잘못된 선택이었다며, 이란 국민은 세계적인 고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우리는 이란 국민이 잘 살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세계에서 그들의 국민이 올바른 대우를 받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바로 이란 정부이기 때문에 바라건대 이란 지도부가 지금까지 취해온 것과 다른 입장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