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Good morning, Mr. Sample. I’m Edith Hill.

Good morning. How are you?

Fine thanks. This is Martin Learner.

Good morning.

Hello. I’m happy to meet both of you.

And I’m very sorry I’m late.

No problem. That’s all right.

The traffic was terrible.

Yes, I know. It rained all night. I left home at seven o’clock this morning, but I was late.

We do apologize.

Don’t worry. It’s all right. Would you like some coffee?

If you have time, I’d like coffee.

Yes, please.

Please help yourself.

Thanks. May I pour you a cup, Martin?

Yes. Thank you.

We need your help. Edith can explain.

We are making a proposal to the city for our neighborhood.

Oh, I’m so sorry. I spilled coffee on your table.

No problem. Don’t worry. It won’t hurt the table. Here’s a napkin.

I am really sorry.

That’s all right. Now, where were we? You were telling me about a proposal, weren’t you?

I apologize.

Don’t mention it.

마틴과 Edith가 약속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해 사과를 했습니다. I’m very sorry I’m late.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No problem. That’s all right. 괜찮습니다. No problem. That’s all right. 모두 같은 뜻 입니다. No problem. 문제가 없다.라는 뜻이니까, That’s all right. 괜찮다는 거죠. We do apologize. 우리는 사과드립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어떤 잘못을 했을때, 앞에서처럼, I’m sorry. 미안합니다.라고 말할 수 도 있고, apologize, A-P-O-L-O-G-I-Z-E, apologize 사과하다,라는 뜻의 단어를 사용해서, 사과드립니다.라고 말씀하셔도 됩니다. 사과드립니다. 영어로는 I do apologize. 라고 하셔도 되고, I apologize뒤에 사과하는 이유를 말하실 수 도 있겠죠.

내가 한 일을 사과합니다. 내가 과거에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데, 그 일에 대해 사과할때, 영어로는I apologize for what I did.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상대방에게 나, 사과할것이 있어요.라는 말 I owe you an apology.라고 합니다.

Owe O-W-E owe빚을 지다.라는 뜻의 단어인데요, I owe you an apology. 그대로 직역하게되면 나는 당신에게 사과의 빚을 지고 있다.라는 뜻이 돼죠? 그래서, 사과할 것이 있습니다.라는 말, 영어로 I owe you an apology.라고 합니다.

제 사과를 받아주세요.라는 말은 Please, accept my apology.라고 합니다. 사과는 영어로 apology이고, accept A-C-C-E-P-T accept는 받아들이다.라는 뜻의 동사죠. 제 사과를 제발 받아 주세요. 영어로, Please, accept my apology. 이렇게 말 합니다.

오늘 대화에서도 Edith가 커피를 엎질러 I am really sorry. 정말 죄송합니다. I apologize.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죠. 또, 한가지 기억하실 말이 있습니다. I’m sorry. I apologize. 미안합니다. 사과드립니다.라는 말을 했을때, That’s all right. 괜찮습니다.라는 말을 상대방이 하기도 하고, 오늘 대화 마지막 말처럼, Don’t mention it. 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직역을 하자면 언급하지 마세요.라는 건데요, That’s all right.과도 비슷하게도 쓰입니다. 천만에요, 뭘요, 쯤으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I’m very sorry I’m late.

No problem. That’s all right.

I apologize.

Don’t mention it.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I’m very sorry I’m late. 괜찮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I apologize. 말할필요 없습니다. 괜찮아요.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라고 말씀하십시오.

No problem. That’s all right.

사과드립니다.라고 말씀하십시오.

Don’t mention it.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