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공항은 여기서 얼마나 먼가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How far is the airport?

About fifteen miles. Where are you going today?

I’m going home.

Where is your home?

Baltimore, Maryland. Do you know Baltimore?

No. I never travel.

It’s a nice city. I like it. It’s not too big. And it’s not too small.

Do you have a family?

Yes, I do. I have a wife and two children.

Is Baltimore a good place for children?

I think so. We have some excellent schools.

마틴이 공항에 가기위해 택시를 탔습니다. 택시 운전기사와 대화를 나눴는데요, How far is the airport? 공항까지 얼마나 됩니까? About fifteen miles. 한 15마일 됩니다. 시간이 얼마나 걸립니까?라는 질문을 할때는 How long으로 문장을 시작하고, 거리가 얼마나 됩니까?라는 질문을 할때는 How far이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How far얼마나 됩니까?라는 질문에 거리나 걸리는 시간으로 물론 두가지 모두 대답을 할 수 는 있겠죠. How far is the airport? 공항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나요?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to the airport? 공항까지 가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립니까?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질문이죠.

How far거리가 얼마나 됩니까?라는 질문에 About fifteen miles. 한 15마일쯤 된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거리를 말할때 km를 쓰는데, 미국에서는 mile로 거리를 표시합니다. 1km가 0.62mile입니다. 그러니까, 미국 도로 표지판에 숫자만 보고 거리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저도 얼마전 캐나다에 여행을 갔었는데, 도로 표지판에 100km 남았다는 표시를 보고, 그냥, 미국에 살면서 mile이란 단위에 너무 익숙해져, 당연히 100mile일꺼라고 생각하고 아직도 많이 남았구나, 라고 느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까, km였던거죠.

100마일이 아니라 62마일정도 남았을 뿐 이었는데요... 온도나, 부피, 무게, 신발 사이즈등 사용하는 도량형이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른 나라를 방문할 때는 그 나라에서 어떤 도량형을 사용하는지 알고 가는 것도 여행시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오늘의 대화 계속해서 해석해 보겠습니다. Where are you going today? 오늘 어디에 가십니까? I’m going home. 집에 갑니다. Where is your home. 집이 어디십니까? Baltimore, Maryland. 메릴랜드주에있는 Baltimore입니다.

미국에서 주소를 얘기할때, 작은 단위가 앞에오고 큰 단위가 뒤에 갑니다. 살고 있는 집의 도시 이름을 얘기한 후, 그 주를 얘기하는 거죠.

Do you know Baltimore? Baltimore를 아십니까? No. I never travel. 아니요. 저는 여행한 적이 없습니다. It’s a nice city. 좋은 도시입니다. I like it. 저는 이 도시를 좋아합니다. It’s not too big. And it’s not too small.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습니다. Do you have a family? 가족이 있습니까? Yes, I do. 네 있습니다. I have a wife and two children. 아내와 두 아이가 있습니다. Is Baltimore a good place for children? Baltimore는 아이들에게 좋은 곳인가요? I think so. 그렇게 생각합니다. We have some excellent schools. 훌륭한 학교들이 다소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far is the airport?

About fifteen miles.

Where are you going today?

I’m going hom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far is the airport? 한 15마일쯤 된다고 대답하십시오.

Where are you going today? 집에 간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공항까지 거리가 얼마나 됩니까? 라고 물어보십시오.

About fifteen miles.

오늘 어디 가십니까? 라고 물어보십시오.

I’m going home.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