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남편 성함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가족관계를 묻는 질문을 많이 했죠? 오늘 이시간에는 가족들을 부르는 호칭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대화에서 나온 남편 Husband 이라고 합니다. 부인 Wife 아버지 Father 어머니 Mother 아들 Son 딸 Daughter 그리고, 오늘 대화에서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그밖에 가족들의 호칭도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큰아버지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Big Father이라고 혹시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는데요, 영어로 큰아버지는 Uncle입니다. 큰아버지든 작은 아버지든 아버지의 형제는 모두 Uncle이라고 부릅니다.

아버지의 형제뿐만 아니라, 어머니의 오빠나 남동생도 모두 Uncle입니다. 친가나 외가를 따로 구분하지 않고 아버지나 어머니의 모든 남자 형제는 Uncle입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모든 여자 형제는 Aunt입니다. 그럼, 어떻게 큰아버지인지 삼촌인지 알 수 있을까 궁금하신 분 들도 계시겠죠?

따로 호칭은 없지만, 아버지쪽사람이다. 어머니쪽 사람이다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쪽은 Father’s side어머니쪽은 Mother’s side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영어 속에서, 또, 미국의 문화를 엿볼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버지의 가족들이나 어머니의 가족들이나 모두 같은 차별이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죠?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오늘의 대화 가운데 몇가지 문장 짚어보겠습니다. What’s your husband’s name? 남편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라는 질문에 Eric입니다라는 대답이 나왔고, 마틴이 Eric. That’s right. We’ve met. 맞아요. 우린 만난적이 있습니다.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상대방이 누군가를 소개해 주려 할때도, 아는 사람이면, 만난적이 있는 사람이면, We’ve met.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대화 살펴보죠. Are your parents living? 부모님은 살아계십니까? Living L-I-V-I-N-G living 살아있는 이라는 뜻이죠?

Are your parents living? 부모님은 살아계십니까? My mother is living. 어머님은 살아계십니다. My father isn’t living. 아버님은 돌아가셨습니다. Do you have brothers and sisters? 형제나 자매가 있습니까? I have three brothers and two sisters. 3명의 형제와 2명의 자매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형인지 남동생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 데요, 구분을 하고 싶다면, 형은 Older brother 남동생은 Younger brother이라고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have children?

Yes. We have two children.

Are they boys or girls?

We have one boy and one girl.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have children? 2명의 아이가 있다고 대답하십시요.

Are they boys or girls? 아들하나 딸하나 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자녀가 있는지 물어보십시요.

Yes. We have two children.

아들인지 딸인지 물어보십시요.

We have one boy and one girl.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