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언제 일하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부터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 러너가 놀이공원에 가서 청소년들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모두 과거형 질문을 했죠? 지난해에 뭐했습니까? What did you do last year? 이라는 질문과 언제 일했었습니까? When did you work?라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이 질문을 현재형으로 배웠었죠? 언제 일하십니까? When do you work? Do- D-O-하다라는 뜻의 동사죠? do가 과거형 did 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서 단어 do 를 사용해 표현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장 몇개 살펴보겠습니다. Do가 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간단히, 하세요. 그러세요. 라는 표현을 쓸때, Please do.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일도 하지 않는다라는 영어 표현으로, Do nothing.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세요!라는 표현으로 Do your best!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That will do. 그만하면 됐어. 그거면 돼. That will do. 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When did you work? 언제 일하셨습니까? What did you do last year? 작년에 뭘 했나요? I didn’t work last year.작년에는 일을 안했습니다. 마틴이 다시 Don에게 묻습니다. Don, you’re a lifeguard now. Where did you work last year? 단, 지금은 라이프 가드인제, 작년에는 뭐했니? I worked at a supermarket. 나는 Supermarket에서 일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보통 슈퍼나 슈퍼마켓이라고 발음을 하는데요, Supermarket이 정확한 발음 입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Supermarket으로는 Wal-mart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생각하는 슈퍼는 미국의 Grocery Store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Supermarket은 단어의 뜻처럼 굉장히 큰 대형마트를 가리키고, Grocery Store가 한국의 동네 슈퍼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산대 한두개 정도에 식품, 과자, 음료수등을 파는 가게를 미국에서는 Grocery Store이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id you work last year?

I worked at a supermarket.

When did you work?

I only worked on Sunday.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id you work last year? Supermarket에서 일했다고 대답하십시요.

When did you work? 일요일만 일했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지난해에 어디에서 일했냐고 물어보십시요.

I worked at a supermarket.

언제 일했냐고 물어보십시요.

I only worked on Sunday.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