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부터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 러너가 놀이공원에 가서 Part time 시간제로 일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Thank you for coming this afternoon. 이 오후에 와줘서 고맙습니다. Thank you for 뒤에 나온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뜻이죠?

Thank you for coming. 와줘서 고맙습니다. Tell me about your job. 당신의 일에 대해서 얘기해 주세요. Tell me about 이라는 문장 뒤에 나오는 것을 tell me 얘기해 달라는 말 입니다.

여기서는 your job 당신의 직업 Tell me about your job. 당신의 직업에 대해서 말해주세요.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Tell me about 뒤에 it I-T it이 쓰이면 또 전혀 다른 뜻이 됩니다. Tell me about it.은 누가 아니래. 라는 뜻 입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두말하면 잔소리라는 얘기입니다. Tell me about it. 두말하면 잔소리! 라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Let’s start with you. 그럼 당신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놀이공원에서 일하는 청소년 몇명을 모아놓고 무슨일을 하는지 어디에 사는지 여러가지를 물어보려 하는데, 먼저 한 청소년을 지목해서 Let’s start with you. 당신부터 시작하죠.라고 말을 했습니다.

Let’s L-E-T-apostrophe-S Let’s는 –하자.라는 뜻입니다. Let’s뒤에 나오는 것을 하자는 말 인데요. 오늘 대화에서는 Let’s start with you. 당신부터 시작하자는 뜻 이었습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계속합시다.를 영어로 말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계속되다 라는 뜻을 가진 단어를 먼저 찾아야 겠죠? Continue C-O-N-T-I-N-U-E continue가 있습니다. 이 단어 continue앞에 무엇을 하자라는 뜻을 가진 let’s를 앞에 붙이면 계속합시다.라는 말이 됩니다.

또 갑시다라는 말도 마찬가지인데요. 가자라는 단어 go G-O go 앞에 let’s를 붙이면 갑시다.라는 말이 됩니다. Let’s go. 갑시다. Let’s start. 시작합시다.라는 뜻 입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Thank you for coming this afternoon.

I’m Celia Chan.

Tell me about your job.

I’m a salesperson.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Thank you for coming this afternoon.

나는 Celia Chan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Tell me about your job.

판매원이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이 오후에 와줘서 고맙다고 말씀하십시요?

I’m Celia Chan. 하고있는 일을 말해달라고 말씀하십시요.

I’m a salesperson.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