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어디에 사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디에 사세요? 주소가 어떻게 됩니까? 라는 표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Where do you live? 라는 말이 나왔는데요, 어디에 사십니까? 라는 뜻이죠? 대게 어디에 사는냐고 물어보면 그 동네 이름을 말하기 마련입니다. 들으신 대화에서도 I live in Baltimore. 나는 Baltimore에 삽니다.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Baltimore는 저희 미국의 소리 방송이 있는 이곳 미국의 수도 와싱턴 DC에서 한 한시간 가량 운전하면 갈 수 있는 곳 입니다. 메릴랜드주 Chesapeake Bay 입구에 있는 항구 도시 인데요. 마틴이 I live in Baltimore.이라고 말하자, 경찰관이 다시 정확한 주소를 달라고 말합니다. Baltimore에 산다는 대답이 너무 광범위한거죠? Where do you live in Baltimore? Baltimore 어디에 사느냐고 경찰관이 다시 물었습니다. I live at fourteen-twenty seven grant street. 이라고 마틴이 대답을 했습니다. 집주소를 얘기해 준겁니다. 1427 Grant Street. 그랜트 도로의 1427호라는 얘기입니다.

미국에서는 주소를 얘기할 때, 가장 작은 단위부터 얘기를 합니다. 집의홋수부터 말을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시,구, 동 이런 순으로 얘기를 하죠? 미국에서는 집의 홋수를 얘기하고, 집이 위치한 길 이름, 그리고, 시를 말합니다.

마틴의 주소도 1427호 Grant Street. Baltimore. 대화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Maryland 그리고, Zip Code를 말하는 겁니다. Zip Code는 미국의 우편 번호 제도인데요, 우편 배달을 쉽게 하기 위해서, 주소의 맨 끝에 다섯 자리로 된 숫자를 말 합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What happened? 무슨일 입니까?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자동차 사고 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의 음성이 나왔습니다. What happened? 무슨일입니까? 라는 뜻 인데요, 이렇게 여러사람이 있을때, 한 사람을 지목하지 않고 그냥 무슨일입니까? 라고 말할때는 무엇을 뜻하는 의문 대명사 What W-H-A-T what 뒤에 사건따위가 일어나다 생기다라는 뜻의 happen H-A-P-P-E-N happen의 과거형 E-D를 붙여서 What happened?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당신 무슨 일 입니까? 라고 상대방에게 바로 직접 물어볼때는 What happen to you?라고 물어볼 수 있겠죠? What happened? 무슨일입니까?라는 표현 기억하시면서 오늘의 대화 한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o you live?

I live in Baltimore.

Where do you live in Baltimore?

I live at 1427 Grant Street.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o you live?

Baltimore에 산다고 대답하십시요.

Where do you live in Baltimore?

1427 Grant St.에 거주한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어디에 사냐고 물어보십시요?

I live in Baltimore.

Baltimore어디에 사는지 물어 보십시요.

I live at 1427 Grant Street.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