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Whipped Up


That report Whipped Up Republicans, who voted two days later to reject LeBlanc’s nomination.

Come in and sit down. I’ll go Whip Up something to eat.

이 문장에서는 Whipped Up '끌어 모으다, 음식 등을 얼른 만들다, 재빨리 준비하다, 흥분시키다, 열광시키다' 나타내는 idiom입니다. Whippded는 '채찍질하다, 격려하다, 급히 움직이다, 돌진하다 '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됩니다. 그다음 Whipped up의 up은 위로, 위에를 뜻하는 전치사죠.

Whip Up은 원래의 뜻이 말이나 소에게 채찍질하다를 나타내는 말인데, 채찍질을 받은 말이나 소는 걸음을 빨리하거나 한 곳으로 모이는 것에 비유해서 끌어 모으다, 음식 등을 얼른 만들다, 재빨리 준비하다, 흥분시키다를 나타내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Whip Up이 사용된 문장, 해석해 보겠습니다.

That report 그 보도는

Whipped Up Republicans 공화당 의원들을 흥분시켰고

two days later 이틀 뒤에

who 공화당 의원들은

LeBlanc’s nomination voted to reject 르블랑 장관지명 부하는 표를 던졌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Whip Up, 흥분시키다를 나타내는 이외에 다른 표현으로 사용된 경우입니다.

Come in and sit down 들어오셔서 앉으십시오.

I’ll go 제가 가서

something to eat 무어 먹을 것을

Whip Up 얼른 만들겠습니다.

끌어 모으다, 음식 등을 얼른 만들다, 재빨리 준비하다, 흥분시키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