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Have One’s Day In Court


Have One’s Day In Court 거의 절반쯤 완성된 문장이죠, Have는 기본적인 뜻으로 가지다, 가지고 있다를 뜻합니다. One’s는 소유격 대명사이고 Day는 낮, 하루를 뜻합니다. 그리고 In은 무엇의 안에, 속에를 뜻하는 전치사, Court는 기본적으로 안마당, 뜰, 궁정, 법정 등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됩니다.

Have One’s Day In Court, 뜰안에서 자신의 하루를 갖다? 궁정에서 자신의 하루를 갖다? 뜻이 안통하죠. Have One’s Day In Court의 의미는 ‘ 법정에서 자신의 하루를 갖다 ‘라는 말에 가장 가까운데요, 누군가 법정에 피고인이나 원고로 또는 증인으로 출두하면 각기 자신의 주장과 생각이나 아는 바를 분명히 밝히게 마련인데요, 이런 상황에 비유해서 자신의 소신이나 주장을 공개적으로 여러 사람에게 밝히다를 뜻하는 idiom으로 Have One’s Day In Court가 사용됩니다.

문장을 봅니다.

Honey, At the 9 AM meeting today I’m going to bring up the question of why our promotions are so slow compared to other places. Our boss won’t like to hear this but at least I’ll Have Day In Court.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Honey, 여보,

At the 9 AM meeting today 오늘 아침 아홉 시 회의에서,

why our promotions are 어째서, 우리들의 진급이,

compared to other places 다른 직장들에 비해,

the question of so slow 그토록 더딘가 하는 문제를,

I’m going to bring up 내가 거론하려 하오.

Our boss won’t like to hear this 우리 사장은 이런 말을 듣는 것을 싫어하겠지만,

but 그러나,

at least 적어도,

I’ll Have Day In Court 나는 나의 주장을 밝힐 것이란 말이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