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Skunk


동물의 이름을 뜻하는 말이 어떤 특정한 의미로 사용되는 관용적 단어의 한 가지 보기로 Skunk를 소개합니다. Skunk는 족재빗과에 속하는 동물인 스컹크를 말합니다. 스컹크는 공격을 당하거나 위험에 처하면 아주 고약한 악취를 풍겨서 스스로를 보호하는 포유류 동물인데요, 영어의 Skunk는 운동경기에서 상대팀을 완패시키다, 영패시키다라는 뜻의 속어로 사용됩니다.

문장을 들어 봅니다. 이 문장에서 Cowboys 와 Redskins는 미식 축구 프로팀인 달라스의 카우보이스와 워싱턴의 레드스킨스 구단을 말합니다.

The Cowboys were supposed to beat Redskins at least by two touchdowns. But the Skins caught them by surprise and they Skunked Cowboys 21 to nothing. They never came closer to the Redskins goal line.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The Cowboys 카우보이스 팀은,

at least by two touchdowns 적어도 세 번의 텃치다운으로,

were supposed to beat Redskins 레드스킨스 팀에게 이길 것으로 생각됐었습니다.

But the Skins 그러나 레드스킨스 팀은,

caught them by surprise 카우보이스 팀을 예상외로 공격했고,

and they Skunked Cowboys 21 to nothing. 레드스킨스 팀이

카우보이스 팀을 21대 0으로 완패시켰습니다.

They never came closer to the Redskins goal line. 카우보이스 팀은 레드스킨스 팀 골라인 근처에는 오지도 못했습니다.

Skunk는 운동경기에서 상대팀을 완패시키다, 영패시키다를 뜻할 때 사용되는 외에 계획 등을 완전히 망치다, 빚을 떼먹다, 남에게서 사취하다를 뜻하는 말로도 사용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