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n On the Ground Floor 상당히 긴 Idiom들 가운데 하나인데요, Get은 기본적으로 무어무엇을 취하다라는 뜻이고 In은 안에, 속에를 뜻하는 전치사, On은 무엇무엇 위에, 무엇무엇에 대하여를 뜻하는 전치사죠. 다음에 Ground는 땅, 토지, 기초 등을 뜻하고 Floor는 바닥, 층을 뜻합니다.
Get In On the Ground Floor는 단어들의 자체 기본적인 의미와 상당히 근접한 뜻을 나타내는 idiom입니다.
리더스 다이제스판 옥스포드 사전에 보면, Get In On the Ground Floor의 뜻을 become part of an enterprise in its early stages, 기업의 초기단계에 그 일부가 되는 것, 그 기업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풀이하고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어떤 기업체가 주식을 처음으로 증권시장에 상장할 때 그 기업체의 주식을 매입하는 것으로 뜻하는 표현으로 Get In On the Ground Floor가 사용됩니다. 문장을 들어 봅니다.
When Microsoft’s first stocks were on the market, My cousin Jack decided to Get In On the Ground Floor and bought as much as he could afford. It ended up big hit.
문장을 풀이하면,
When Microsoft’s first stocks were on the market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첫 주식이 주식시장, 증권시장에 올랐을 때,
My cousin Jack , 내 사촌인 잭은,
decided to Get In On the Ground Floor 초창기에 참여하기로 작정을 하고
and bought as much as he could afford 그가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으로 주식을 샀습니다.
It ended up big hit. 그 결과는 큰 성공, 시쳇말로 대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