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Take One’s Word For It


Take One’s Word For It은 거의 완전한 하나의 문장에 해당하는 경우인데요, Take는 바로 앞의 idiom에서 설명을 드렸고 One’s Word 의 Word는 낱말, 단어를 뜻합니다.

그다음에 One’s는his, my 등 대명사 소유격의 대표형식으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그리고 For It의 For는 무엇을 위하여, 무엇을 향하여,무엇무엇에 관하여를 뜻하는 전치사, 접속사로 사용되는 단어이고 It는 그 것을 뜻하는 삼인칭 대명사입니다.

그러니까 Take One’s Word For It무엇에 관하여 누구의 말을 믿다를 뜻하는 idiom입니다.

문장을 들어 봅니다.

You don’t have to Take Our Word For This. Congress’s own General Accounting Office demonstrated in a report. The report said that the District has a built-in structural deficit.

문장을 풀이해 봅니다.

For This
이것에 관해

You don’t have to Take Our Word
우리의 말을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Congress’s own General Accounting Office
의회 자체의 회계감사국이,

demonstrated in a report
보고서에서 입증하고 있습니다.

The report said that the District has a built-in structural deficit

의회 회계감사국 보고서는 워싱턴 디씨 정부가 내재돼 있는 구조적 적자를 갖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