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Matinee - Idol


오늘은 여자들에게 인기있는 미남 배우를 뜻하는 Matinee-Idol 에 관해 알아봅니다.

Matinee-Idol에서 Matinee는 영화나 연주회의 낮 흥행을 뜻하는데요 원래 라틴어의 새벽의 여신을 가리키는 Matuta에서 비롯된 프랑스 말로 아침에 행해지는 것을 뜻하는 Matin- 마뗑이 영어화된 말입니다.

그리고 Matinee 다음에 하이픈 (-) 으로 연결된 Idol은 우상, 숭배받는 사람, 존경받는 사람을 뜻합니다. 그렇지만 Matinee-Idol은 단어 뜻 그대로가 아닌 여자들에게 인기 있는 미남 배우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Matinee-Idol이 사용된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Mr. O’Malley has Matinee-Idol looks, star quality inside his party and overwhelming public support in his hometown.

문장을 풀이해 봅니다.

Mr. O’Malley has Matinee-Idol looks 오말리씨는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미남 배우 같은 외모에다가,

star quality inside his party 자신의 당내에서 스타와도 같은 특성과 and overwhelming public support in his hometown 자신의 출신지역에서 압도적인 대중의 지지를 갖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