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Bite the Bullet


고통을 꾹 참다, 나쁜 상황에 감연히 맞서다, 꿋꿋하게 견디다를 뜻하는 Bite the Bullet.

Bite the Bullet의 Bite,는 물다, 깨물다, 물어뜯는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Bullet은 탄환, 총탄을 뜻합니다.

그러니까 Bite the Bullet은 단어 뜻 그대로 하면 총탄, 탄환을 깨물다라는 표현이 되는데요 이 말은 고통을 꾹 참다, 나쁜 상황에 감연히 맞서다, 꿋꿋하게 견디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Bite the Bullet이 사용된 문장을 봅니다.

The House speaker may Bite the Bullet and allow a floor vote to undo rule changes that prompted a Democratic boycott of the committee.

문장을 풀어봅니다.

이 문장은 미국 연방하원 윤리위원회의 규정을 공화당 소속 의원들이 일방적으로 고쳐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관한 기사입니다.

The House speaker 하원 의장은, may Bite the Bullet 고통을 꾹 참고, that prompted a Democratic boycott of the committee 민주당측의 윤리위원회 보이콧을 촉발한, to undo rule changes 규정변경을 원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and allow a floor vote 본회의 표결을 허용할른지도 모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