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일 육상 연합전력 난세이 제도 방어훈련


일본 육상자위대원이 지대공 요격미사일 운용 훈련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일본 육상자위대원이 지대공 요격미사일 운용 훈련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과 일본 연합 육상전력이 어제(7일) 일본 난세이 제도를 방어하는 연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미 인도태평양사령부가 밝혔습니다.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킨 소드23’(Keen Sword 23) 훈련기간 중 미 해병대와 일본 육상자위대가 여러 섬에서 방어연습을 실시했다고 확인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미 해병대와 일본 육상자위대가 계획하고 조율하는 가운데 난세이 제도 3곳에 양국간 정보 교환과 임무 조정을 수행하는 3개의 양국지상전술조정센터(BGTCC)를 설립하면서 실시됐다고 인태사령부는 밝혔습니다.

또 미 함정 뉴올리언스(LPD 18) 수륙양용 수송함에 오른 미 해병대가 일본 육상자위대 소속 수륙양용신속배치여단(ARDB)과 함께 난세이 제도의 도쿠노시마 섬 해안 확보 등 상륙훈련도 병행했다고 전했습니다.

난세이 제도는 일본 규슈 남서 지역에서 타이완 인근까지 뻗어 있는 섬들입니다.

일본 방위성은 타이완 등 역내에서 무력충돌이 발생할 경우 난세이 제도를 방어하기 위해 수 년 안에 동중국해의 섬에 이동식 항구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일본 언론이 지난달 보도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