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이징 코로나 확산에 항공편 줄이고 학교 폐쇄


중국 베이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집단감염이 확산하면서 학교들이 문을 닫았다. 17일 한 고등학교 입구가 봉쇄돼있다.

중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2차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수도 베이징의 항공기와 기차 등을 폐쇄하는 등 이동 통제에 나섰습니다.

중국 당국은 어제(17일) 베이징의 두 공항을 오가는 1천200편의 항공편을 취소하고 장거리 버스 서비스를 대폭 줄였습니다.

베이징 시민들은 시 외곽 이동이 금지됐고, 베이징을 반드시 떠나야 하는 사람은 항공기나 기차 탑승 전 7일 이내에 받은 증명서를 소지해야 한다고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11일부터 7일 간 158명의 코로나 신규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또 공식 통계에 포함되지 않은 무증상 감염자가 어제 하루 동안 8명 나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 정부는 지난 13일 이후 주민 약 35만6천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진단 검사를 했습니다.

앞서 베이징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코로나 집단 감염이 시작됐습니다.

중국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발한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이 바이러스가 몇 주 동안 발견되지 않고 잠복기에 있었을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국 연구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떻게 갑자기 재발했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