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매일 영어] 'I bet'


[VOA 매일 영어] 'I bet'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57 0:00

안녕하세요? 회화와 문법을 동시에 공부하는 Everyday English, VOA 매일 영어 진행에 이은경입니다. 미국인들이 일상 대화에서 흔히 쓰는 말 중에 ‘I bet’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I bet

BET B-E-T BET 내기를 걸다라는 뜻 인데요. I bet이라는 뜻은 내기를 걸만큼 확실하다. 단언한다라는 말이됩니다.

-I bet

오늘 매일 문법 시간에는 BET의 정확한 의미와 활용법 살펴보겠습니다.

문장 들어보시죠.

-I bet it will rain soon! (틀림없이 금방 비가 올거야!)

돈을 걸 만큼 자신 있다는 의미로 ‘틀림없다, 장담한다, 분명하다’는 뜻으로 사용됐습니다.

-I bet it will rain soon! (비가 올것을 장담합니다.)

Bet이 사용된 다른 문장 들어보시죠.

-I bet he likes the noodle (나는 그가 국수를 좋아할 거라고 장담합니다.)

-I bet he likes the noodle

또 어떤 경기에 대해 얘기할때, I bet our team will win.(우리 팀이 이길 거라고 확신합니다.) I bet our team will win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죠.

또 어떤 때 I bet을 사용해, 무언가 사실이거나 일어날 일에 대한 짜증스러움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He’s late for class again. I bet he will have another sad excuse. (그는 또 수업에 늦네요. 그는 또 슬픈 변명거리를 가져올 게 틀림없어요.)

-I bet his teacher is not happy about that! (그의 선생님이 좋아하지 않을게 분명합니다.)

bet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나는 장담합니다. 라는 표현 살펴봤는데요.

추측이나 짐작, 확신을 나타내는 또 다른 표현도 보겠습니다.

-I wouldn’t be surprised, (놀라지 않을 겁니다,)

-There’s no way…(그럴 리가 없어…)

-It’s difficult to say, (말하기 어렵긴 한데, )

미국인들은 I bet이라는 표현을 친근하거나 재밌는 방법으로 종종 사용합니다.)

여러분이 친구와 함께 긴 계단의 맨 아래층에 있고, 꼭대기까지 경주하기 원한다고 가정해보세요.)

그럴때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I bet I can beat you to the top! (틀림없이 나는 (꼭대기까지) 너를 이길 수 있어!) 또는 I bet you can’t beat me to the top! (너는 나를 이길 수 없다고 장담해!)

이 표현은 결과의 확신을 재밌는 방식으로 말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또 제가 여러분께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I bet you will join me again soon for more English lessons. (저는 여러분이 더 많은 제 영어 수업에 또 참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I bet you will join me again soon for more English lessons.

Everyday English, VOA 매일 영어 오늘은 I bet확신한다. 라는 표현 살펴봤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