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한 폐렴 사망자 계속 증가, 유럽에서도 발견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 도착한 승객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우려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국하고 있다.

지난달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일명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25일 현재까지 중국에서만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41명, 감염 확진을 받은 사람이 1천300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우한 폐렴은 현재 중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보건 당국은 24일, 프랑스에서도 우한 폐렴 감염자가 3명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유럽에서 발견된 첫 번째 사례입니다.

호주 당국도 25일, 현지에 거주하는 50대 중국인 남성을 포함해 4건의 우한 폐렴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남아시아 국가에서도 최초로 네팔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미국에서도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이 우한 폐렴에 걸린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는 앞서 워싱턴주 거주 30대 남성에 이어 미국에서 발견된 두 번째 사례로, 이 여성은 현재 격리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홍콩, 마카오, 한국, 태국,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도 감염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들 또는 의심 환자들이 계속 증가하면서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최대 명절인 춘제 연휴를 맞아 관련 행사를 줄줄이 취소하고, 주민들에게 외출을 삼갈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또 우한 폐렴의 진원지인 우한시를 비롯한 주변 10여 개 도시를 봉쇄하고 방역 활동에 나서고 있지만 극심한 의료진 부족 현상과 함께 사태가 더욱 악화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