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필리핀 남부 규모 6.8 강진


15일 강한 지진이 발생한 필리핀 남부 다바오 상가에 집기들이 쓰러져 있다. (필리핀 적십자사 제공)
15일 강한 지진이 발생한 필리핀 남부 다바오 상가에 집기들이 쓰러져 있다. (필리핀 적십자사 제공)

필리핀 남부에서 15일 규모 6.8에 이르는 강한 지진이 발생해, 어린이를 포함한 4명이 사망하고 부상자가 잇따랐습니다.

미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1분께 인구 120만명이 넘는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다바오에서 서남쪽으로 61㎞ 떨어진 곳에서 이같은 강진이 일어났습니다.

USGS는 지진의 규모를 처음에는 6.9로 관측했다가 6.8로 낮췄습니다. 진원의 깊이는 28.2㎞로 나타났습니다.

다바오 당국자는 6세 여자 어린이 1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현지 방송에 밝혔습니다.

아울러 구조당국은 진앙과 가까운 파다다에서 3층짜리 시장 건물이 무너져 최소한 3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부 매체는 이 건물 붕괴로 최소 14명이 부상당했다고 현지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밖에 정확한 피해 집계가 아직 이뤄지지 않은 가운데, 필리핀화산지진학연구소(Phivolcs)는 여진을 예보했습니다.

필리핀 남부에서는 지난 10월 강진으로 사상자가 수십명 발생한 바 있습니다.

앞선 7월에도 지진이 발생해 주택이 붕괴되는 등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