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바티칸 성베드로성당에서 피에트로 파롤린 국무원장이 집전하는 '한반도 평화' 특별미사에 참석해 기념연설을 했습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가 한반도의 비핵화가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방식으로 이뤄줘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10. 17

1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바티칸 성베드로성당에서 피에트로 파롤린 국무원장이 집전하는 '한반도 평화' 특별미사에 참석해 기념연설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교황의 기도는 한반도에서 대립과 반목을 청산하고 평화와 안정의 길로 나아가는 데 있어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교황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2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가 총리궁인 팔라조 키지에서 회담을 한 뒤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두 정상은 한반도의 비핵화가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방식으로 이뤄줘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3
네팔 히말라야를 등반하던 한국 원정대원들이 지난 주말 눈사태로 인해 사망한 가운데 네팔 현지남성이 시신이 보관된 관 위에 스카프를 올리고 있다. 한국 외교부는 가족들의 뜻에 따라 시신은 국내로 운구돼 장례절차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6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한국 아산정책연구원과 미국 우드로윌슨센터가 공동 주최한전문가 토론회 기조연설에서 방탄소년단이 표지에 실린 타임지를 소개하고 있다.

7
터키 조사관들이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영사관을 수색하고 있다. 사우디 언론인 실종 사건과 관련해 사우디 정부에 대한 국제 사회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 정부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해 주목받고 있다.

8
미국으로 향하는 온두라스인들이 과테말라 사카파에서 트럭에 올라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행 온두라스인을 막고 이들을 귀국시키지 않으면 온두라스에 제공하던 현금과 원조를 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9
아프가니스탄 헬만드주의 압둘 자바르 카흐라만 의원 사무실에서 폭탄 공격이 있은 후 보안대원들이 부상한 경찰을 실어나르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에 출마한 현지 의원이 폭탄 공격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