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낭가하르 주에서 선거 유세를 겨냥한 자살폭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5월 총선 이후 새 정부 수립에 난항을 겪었던 이라크 의회가 새 대통령과 총리를 선출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10. 3

1
아프가니스탄 동부 낭가하르 주에서 선거 유세를 겨냥한 자살폭탄 테러사건이 발생한 후 아프간 남성들이 부상한 시민을 들 것에 실어 이동하고 있다.

2
폭우와 쓰나미가 함께 휩쓸고 간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의 임시캠프에서 어린 아이가 곤히 잠들어 있다.

3
푸아드 마숨 전 이라크 대통령(오른쪽)과 새롭게 선출된 바르함 살리 현 대통령이 3일 이라크 바드다드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4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영국 버밍햄에서 열린 2018 보수당회의에서 연설하기 위해 춤을 추며 강단에 들어서고 있다.

5
1968 틀라텔롤코 참사 50주기를 맞아 멕시코 멕시코 시티에서 복면을 쓴 시위자들이 상점 창문을 파손하고 있다. 틀라텔로코 참사는 멕시코시티의 틀라텔로코 광장에서 민주화 시위를 하던 학생, 시민들을 멕시코 정부가 학살한 사건이다.

6
일본 도쿄의 쓰키지 수산물 시장에서 영업을 마친 도매상인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시시피주 사우스에이븐에서 열린 선거 유세에서 손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