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S-300 방공미사일시스템, 시리아 인도 착수


지난해 러시아 아스트라한 인근에서 열린 2017년 국제 육군 경기에서 S-300 방공망이 상공을 향해 발사되고 있다.

러시아가 서방 국가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시리아에 S-300 방공 미사일 시스템 인도를 이미 시작했다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제73차 유엔 총회에 참석 중인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28일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정찰기 피격 사고 뒤 곧바로 S-300 시리아 공급이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지난 17일 자국 군용기가 시리아에서 격추돼 탑승했던 군인 15명 전원이 사망한 후 시리아군에 지대공 미사일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도 지난 24일 "2주에 걸쳐 시리아군에 S-300 미사일을 인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자국 군용기 피격 사건에 이스라엘이 간접적 책임이 있다고 비난해왔습니다.

추락 군용기는 이스라엘 전투기의 공습에 대응해 시리아군이 발사한 미사일에 맞았으나, 러시아는 이스라엘 전투기가 미사일을 피하려고 의도적으로 러시아 군용기 뒤에 숨어 비행해 러시아 군인들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이란은 반군과 7년째 싸우고 있는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정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