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25일 유엔총회 연설..."미국의 성공 스토리 강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인 24일 뉴욕 롯데뉴욕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중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인 24일 뉴욕 롯데뉴욕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중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각으로 오늘(25일) 오전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 내용과 관련해 "전반적인 메시지는 미국의 성공 스토리"라며 "우리가 얼마나 미국인을 보호하고 있고 미국의 주권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지 다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이 지난 1년 동안 거둔 외교적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밝힐 것이라고 헤일리 대사는 말했습니다.

그밖에 예멘과 시리아, 미얀마 등에서 벌어지는 인도주의적 위기 상황과 함께 안보 문제와 관련해 이란과 북한 핵 문제도 언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지난해 유엔총회 연설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로켓맨'이라고 부르며 맹비난 했던 트럼프 대통령이 미-북 대화가 재개된 상황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주목됩니다.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은 물론 전통 우방국들과 무역 현안 등에서 대립하고 있는 점을 들어 이번 연설에서도 '미국 우선주의'를 강조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