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veryday Grammar: Comparatives


Everyday Grammar: Comparatives (비교급 쉽게 익히는법)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00 0:00

Everyday Grammar: Comparatives

'Everyday Grammar', '매일 문법' 짧은 동영상을 통해 미국 영어 문법을 매일 연습할 있도록 준비한 강좌입니다. 매주 월요일 연재합니다. 오늘은 두 대상을 비교하는 방법을 익히겠습니다.

  • 영어에서 무언가 두 개를 놓고 비교해야 될 때, ‘비교급 형용사’를 씁니다. 형용사 뒤에 '-er'을 붙이는 방식이 보통입니다.

예문) Tim’s dog is cuter than Jim’s dog. 팀의 개는 짐의 개보다 귀여워요.

His shirt is softer than her shirt. 그의 셔츠는 그녀의 셔츠보다 부드럽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식은, 해당 형용사가 1 ·2 음절일 때만 적용됩니다. '내 자동차는 네 차보다 비싸다'고 말하기 위해 "My car is expensiver than your car"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 3음절 이상 형용사에는 ‘more’를 앞에 더해주면 됩니다.

예문) My car is more expensive than your car. 제 자동차는 당신 차보다 비싸요.

연습해볼까요? '섀넌(Shannon)이 그렉(Greg)보다 행복하다', 형용사 happy로 비교하려면 어떻게 말할까요?

예문) Shannon is happier than Greg.

형용사 beautiful을 써서 '이 그림(painting)이 다른 그림보다 아름답다'고 말하려면요?

예문) This painting is more beautiful than the other painting.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 공식이 나옵니다. 기억하시면 편합니다.

명사(주어) + 동사 + 비교급 형용사 + than + 명사(비교대상)

  • 1 ·2음절 형용사는 뒤에 '-er'을 붙이고, 3음절 이상은 'more'를 앞에 놔서 비교급을 만든다고 말씀 드렸죠? 그렇다면 음절 수는 어떻게 셀까요? 단어 안에서 발음되는 모음 수를 따집니다. 모음은 a, e, i, o, u 다섯 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soft는 o 발음이 하나 들어있으니까 1음절, expensive는 i, e, i 발음이 이어지기 때문에 3음절입니다.

비교급 형용사 사용하는 법, 익숙해지셨나요? 동영상을 다시 한번 돌려보세요. VOA 한국어방송이 전해드리는 동영상 문법강좌, 다음주 월요일에 다른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