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터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진숙 박사] 북한의 의무교육 학제와 교육과정 개편


지난 2014년 7월 북한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한국전 정전 61주년 기념행사에서 학생들이 합창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2014년 7월 북한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한국전 정전 61주년 기념행사에서 학생들이 합창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최근 한국의 한 학술회의에서 ‘북한의 의무교육에 따른 학제와 교육과정 개편’에 관한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김진숙 박사를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오디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진숙 박사] 북한의 의무교육 학제 개편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6:10 0:00

문) 북한의 의무교육에 따른 학제와 교육과정이 개편이 됐다고요? 전반적으로 언제 어떻게 개편 됐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문) 전반적으로 교육 정책에 변화가 나타났다는 말씀이신데, 그 이전과 비교했을 때 어떤 점들이 달라졌습니까?

문) 그렇다면 남북한 학제는 어떻게 다른가요?

문) 북한 교육 과정에서 나타난 흥미로운 점이나 특이한 점이 있다면?

문) 북한 당국은 세계에서 가장 긴 무상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선전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북한의 학생들에게 제대로 적용되고 있는지, 얼마만큼 북한 주민들이 이 의무교육을 효과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문) 북한 교육과정 개편의 효과와 교육에 미칠 영향은?

지금까지 북한의 의무교육에 따른 학제와 교육과정 개편에 대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진숙 박사와 함께 이야기 나눴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