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구글, 인도서 소프트웨어 전문가 200만명 육성


세계 각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 로고. (자료사진)
세계 각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 로고. (자료사진)

세계 최대 인터넷기업 구글이 인도에서 소프트웨어 전문가 200만 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세계 최대 인터넷기업 구글이 인도 내 정보통신(IT) 인력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구글은 올해 인도 정부 산하 국립기술개발회사와 함께 인도 전역의 대학과 직업학교에 ‘안드로이드 기술’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프트웨어 전문가 200만 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글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 같은 구글의 행보는 최근 인도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경쟁업체 애플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지난 5월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는 인도를 방문해 애플 운영체제인 iOS용 앱 개발자들을 위한 앱 디자인 개발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정보통신 강국인 인도는 스마트폰 업계에 대형 시장인 동시에 오는 2018년이면 400만 명의 소프트 웨어 전문가를 배출해 미국을 압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