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파키스탄 F-16 전투기 구매 지원 중단


지난해 9월 파키스탄 이슬라마드에서 열린 '국방의 날' 행사에서 F-16 전투기가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해 9월 파키스탄 이슬라마드에서 열린 '국방의 날' 행사에서 F-16 전투기가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의원들의 반대로 파키스탄의 F-16 전투기 구입에 필요한 재정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존 커비 미 국무부 대변인은 지난 2일 의회의 반대로 정부의 자금을 파키스탄의 F-16 전투기 판매 지원 사업에 사용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행정부는 지난 2월 파키스탄에 F-16 전투기 8대를 판매하는 방안을 승인하고 6억9천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파키스탄에 제공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공화당의 밥 코커 상원 외교위원장은 파키스탄에 대 테러 근절 노력이 부족하다는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자신의 권한을 이용해 지원을 막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로커 위원장의 이 같은 입장은 미 의회에서 파키스탄이 아프가니스탄과 미국인을 겨냥하는 반군단체들을 지지하거나 용인하고 있다는 불만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재정 지원이 거부되자 파키스탄 정부는 2일 이슬라마바드를 방문한 미국 의원들에게 미 의회가 파키스탄의 테러 방지 노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