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영국 레딩의 화웨이 지점에 로고가 보인다.
영국의 올리버 다우든 디지털문화미디어체육부 장관은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제재와 영국의 사이버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라, 영국정부는 화웨이를 우리 5G 이동통신망에서 금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US Treasury Secretary Steven Mnuchin waves as he departs a television news interview at the White House on July 9, 2020, in…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프랑스 제품에 대한 13억 달러 규모의 관세 부과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11일 미국의 거대 정보통신(IT)기업에 대한 프랑스의 디지털세 부과 조치에 대한 보복으로 프랑스산 화장품과 비누, 여성용 가방 등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Poland's presidential election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이 12일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폴란드 대통령 후보로 나선 보수 성향의 두다 현 대통령과 진보 성향의 라팔 트샤스코프스키 바르샤바 시장은 지난 12일 각각 50%의 표를 얻으며 막상막하의 지지율을 보였습니다.
인도령 카슈미르 주도인 스리나가르에서 주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망자 시신이 든 관을 운구하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일일 신규 환자 수가 23만 명 이상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A voter casts his vote on July 12, 2020 in Uhrusk, a small village near east border of Poland, during the second round of…
폴란드의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가 12일 실시됩니다. 지난달 28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결선투표가 진행됩니다. 
Sir Tim Barrow, UK Permanent Representative to the EU, arrives to deliver the Instruments of Ratification to Council Secretary…
영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구매를 위한 27억 달러 규모의 유럽연합(EU)계획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팀 바로우 EU주재 영국 대사는 9일 유럽연합이 코로나 백신 구매 계획과 관련 영국의 결정권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스위스 제네바의 세계보건기구(WHO) 본부 건물.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들이 어떻게 대응했는지 독립적인 조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콩 시민이 8일 홍콩국가안보수호공서 개소식이 열린 메트로파크 호텔 옆을 지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5개 국가인 `파이브 아이즈’ 외무장관들이 어제(8일) 전화회의를 갖고 홍콩 정세에 대해 논의했다고, 캐나다 정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8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통화 가졌습니다. 중국 관영매체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화 통화에서 러시아의 개발과 경기 부양 노선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북부 이들리브주 아리하 마을에서 가족이 라마다 금식 종료를 맞아 '금식을 깬다'는 의미의 이프타르(Iftar) 식사를 하고 있다.
러시아와 중국이 7일 시리아 원조 관련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에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러시아는 시리아 원조가 오직 일시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현 시점에서 상황이 바뀌었기 때문에 더 이상 원조가 필수적인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 모습.
러시아와 터키가 리비아 분쟁 해결을 위해 즉각적인 휴전협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러시아의 '인테르팍스' 통신이 8일 보도했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코로나 사태로 유엔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달성이 어려워졌다고 말했습니다. 유엔은 6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각국 정부가 유엔과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노력을 조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도미니크 라브 영국 외무장관.
영국이 6일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고위 인사들을 제재 명단에 올렸습니다. 도미니크 라브 영국 외무장관은 이날 25명의 러시아인과 20명의 사우디인에 제재를 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직적 범죄자들은 영국에서 ‘피 묻은 돈’을 세탁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A Russian police officer detains a participant for staging a picket in support of journalist Svetlana Prokopyeva, in Moscow
모스크바 경찰은 러시아연방보안국(FSB) 앞에서 열린 언론 자유 시위에서 최소한 17명을 체포해 구금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
러시아가 리비아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기로 했다고 러시아의 '인테르팍스' 통신이 3일 보도했습니다. 인테르팍스 통신은 이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