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US Secretary of State Mike Pompeo warns of the risks of China in remarks to state legislators in the Wisconsin State Capitol in…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23일 지방 정치인들에게 중국 외교관들을 경계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이날 위스콘신주 의사당에서 해외정책과 관련된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국 외교관의 접근은 협력이나 친교를 위함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며 지방에서도 중국 공산당의 “영향력과 간첩 활동”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 베이징의 상무부 청사.
중국 정부가 최근 신뢰할 수 없는 기업명단과 관련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중국의 주권과 안보, 발전이익을 해치는 외국기업과 개인이 대상”이라며 관련 규정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명단에 오르게 될 기업들은 중국 내 무역과 투자가 막히게 되며, 막대한 벌금과 함께 기업 직원들의 중국 입국이 제한됩니다. 
An Indian army convoy moves on the Srinagar- Ladakh highway at Gagangeer, northeast of Srinagar, Indian-controlled Kashmir,…
인도와 중국이 히말라야 국경 분쟁 지역에 더 이상 추가 병력을 배치하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양국 고위 군 간부들은 회담 후 22일 공동 성명을 내고 분쟁 지역 내 충돌로 이어질 수 있는 “오해와 오판을 피하기 위해”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동중국해에서 비행 중인 중국군 Y-8 대잠초계기의 사진을 일본 항공자위대가 공개했다.
중국 군용기가 닷새째 타이완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했다고 타이완 언론들이 오늘(23일) 보도했습니다. ‘타이완뉴스’ 등 현지 언론들은 어제(22일) 중국 대잠 초계기 2대가 타이완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했다고 전했습니다.
궈핑 화웨이 회장이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화웨이 커넥트' 행사에서 연설했다.
중국 통신장비 회사 화웨이는 미국 정부가 승인하면 미국 퀄컴사 부품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궈핑 화웨이 회장은 오늘(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한 행사에 참석해 연설하면서, 화웨이에 대한 퀄컴의 부품 수출을 승인해 달라고 미국 정부에 요청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This UN handout photo shows US President Donald Trump(on screen), as he addresses the general debate of the seventy-fifth…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2일 유엔(UN) 총회에서 중국의 미흡한 대응으로 전염병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갔다고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75차 유엔 총회 화상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People's Republic of China President Xi Jinping  speaks during the 75th annual U.N. General Assembly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정치화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날 75차 유엔 총회 연설에서 전 세계가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며, 현시점에서 세계는 대결이 아닌 단합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은 그 어떤 국가와 전쟁을 할 마음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국 광동성 둥관에 소재한 화웨이 공장.
미국 반도체 회사 인텔이 중국 화웨이사에 물품을 판매하는 것을 미국 정부가 승인했다고 인텔 측이 22일 밝혔습니다.중국 관영 ‘중국증권저널’도 인텔이 화웨이에 납품하는 것을 승인받았다고 최근 확인했습니다.
FILE PHOTO: Yoshihide Suga speaks during a news conference following his confirmation as Prime Minister of Japan in Tokyo
스가 요시히데 일본 신임 총리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취임 축하 서한에 답신을 보냈습니다.한국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21일 스가 일본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축하 서한에 답신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국영 부동산개발회사 화위안그룹의 런즈창 전 회장.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비판한 중국 부동산 재벌에게 중형이 선고됐습니다. 중국 관영 ‘글로벌 타임스’ 신문은 중국 베이징시 인민법원이 국영 부동산개발업체 화위안그룹 런즈창 전 회장에게 횡령, 뇌물, 공금 유용, 직권남용죄로 징역 18년형에 약 62만 달러의 벌금을 선고했다고 오늘(22일) 보도했습니다.
중국의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인 ‘틱톡(TikTok)’ 모회사인 ‘바이트댄스’의 베이징 본사.
중국 정부는 틱톡이 미국 기업들에 매각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 타임스’ 신문이 어제(21일)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이날 미국 측이 제공한 정보로는 이번 협상이 불공평하며 미국이 비상식적인 요구를 한다면서, 중국 정부가 이를 허용할 것으로 믿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Photo by: STRF/STAR MAX/IPx 2020 9/20/20 Trump agrees to deal for a partnership between TikTok, Oracle and Walmart. Oracle will…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중국의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 앱인 ‘틱톡(TikTok)’이 미국 내 매각이 이뤄지면 미국인의 개인정보가 보호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20일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A still image taken from a video released by People's Liberation Army Air Force shows a simulated attack
중국군이 19일 폭격기를 동원해 모의 타격 훈련을 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중국 인민해방군 공군은 이날 ‘웨이보(Weibo)’ 계정에 2분 15초 분량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에는 중국의 H-6 폭격기 조종사가 해안 활주로에 미사일을 발사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타이완 공군 소속 F-16 전투기가 타이난 공군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다.
타이완은 외부의 위협과 영공 침해 등에 맞서 스스로를 지키고 반격할 권리가 있다고, 타이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오늘(21일) 성명을 내고 올해 적 군함과 항공기가 자주 영공을 침범하고 위협하는 가운데 이에 대한 1차 대응 절차를 분명하게 정의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성명은 또 타이완은 스스로를 지키고 반격할 권리가 있다면서, 긴장을 높이고 사고를 유발하지 않도록 지침을 따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한 후 총리관저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스가 요시히데 신임 일본 총리가 취임 후 처음 가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미-일 동맹 강화에 합의했습니다. 스가 총리는 어제(20일)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한 뒤 기자들에게 “미-일 동맹은 지역 평화와 안정에 있어 초석”이라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동맹을 한층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스가 총리는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