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19일 미국 워싱턴 대법원 앞에 전날 타계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을 추도하는 시민들이 꽃을 놓았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8일 타계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의 후임 인선 문제가 대선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겠다는 미국인이 절반에 불과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22 12:39 오전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스크랜턴 인근에서 CNN 방송이 주관한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타운홀(주민 간담회)이 드라이브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타운홀 행사를 통해, 정부의 코로나 대응이 무책임하다고 비난했습니다. 우편물 배송을 지연시키는 정책을 중단하라고 법원이 명령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소폭 줄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9 2:12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 백악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다음 달 중에 코로나 백신 보급을 시작할 수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국자가 앞서 공개한 시점은 다릅니다. 대선을 50일도 채 안 남긴 시점에서, 선거 체계에 대한 사이버 공격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고 정보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보잉 737맥스 기종 추락 사건을 조사한 하원 보고서도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8 1:42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 저녁 ABC 뉴스가 주관한 타운홀(간담회) 행사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사태에 매우 열심히 대처했다고 강조하면서, 몇 주안에 백신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볼튼 전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기밀 유출 혐의를 놓고, 법무부가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가계의 중간 소득이 오르고 빈곤층은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7 2:01 오전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루머스 국유림에서 소방관이 산불을 끄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서부에서 계속되는 대형 산불이 대선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주자 임시보호신분(TPS)’을 단계적으로 철폐하려는 정부의 방침을 항소법원이 허가했습니다. ‘아마존(Amazon)’이 종업원 10만 명을 새로 뽑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6 2:36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렬이 13일 네바다주 헨더슨에서 석 달 만에 실내 대선유세를 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재선에 도전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약 석 달 만에 실내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서부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계속되면서 인명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여파로 부모와 함께 사는 젊은 층이 늘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5 2:02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앞에서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와 중국, 이란의 해커들이 11월 미국 대선에 영향을 주기 위해 활동했다고 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습니다. 불법체류자들을 인구조사에서 제외하려는 당국의 계획은 위법이라고 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지난주 새로운 실업 수당 신청이 88만4천여 건에 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2 2:56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백악관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공개 석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치명성을 축소 언급해온 점을 인정했습니다. 국민적 ‘공황’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연방 대법관 후보 20명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인 ‘오스카 어워즈(The Oscar Awards)’ 작품상 선정 요소에 ‘다양성’이 추가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1 12:34 오전
크리스토퍼 크렙스 미 국토안보부 산하 사이버보안·기반시설안보국(CISA) 국장이 지난해 5월 하원 청문회에서 증언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 결과 확정이 지연될 수 있다고 당국자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공화당이 규모를 크게 줄인 코로나 추가 부양책을 공개했습니다. 뉴욕주 로체스터에서 경찰력 집행 과정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에 항의하는 시위가 격화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10 2:58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코로나 백신’ 관련 발언들을 놓고 충돌했습니다. 연방 우정국장이 불법 정치 후원에 관여했다는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들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선거 참여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9 12:37 오전
지난달 위스콘신주 커노샤에서 경찰로부터 총격당해, 대규모 항의 시위를 촉발한 제이컵 블레이크 씨가 5일 변호인을 통해 영상 메시지를 공개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위스콘신주 커노샤에서 경찰로부터 총격당해, 대규모 항의 시위를 촉발한 제이컵 블레이크 씨가 영상 메시지를 냈습니다. 2020 인구조사 집계 작업을 한 달 앞당겨 끝내려던 당국의 계획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실업률이 두 달째 하락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8 2:10 오전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이 3일 위스콘신주 커노샤의 한 교회에서 열린 주민행사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총기 피격 흑인 남성 제이컵 블레이크 씨의 가족을 면담했습니다. 11월 1일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연방 당국이 주 정부에 통지했습니다. 연방정부 ‘셧다운’을 막기 위해 임시 예산안을 마련하기로 정부와 민주당이 합의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5 2:52 오전
3일 미국 위스콘신주 커노샤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 방문을 앞두고 한 주민이 집 앞마당에 지지 표지판을 꼽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3일, 경찰의 흑인 총격 항의 시위가 계속되는 위스콘신주 커노샤를 방문합니다. 미국 정부의 빚이 국가 전체 경제 규모와 맞먹게 된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세입자 강제 퇴거를 막기 위한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발표 내용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4 1:51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 최근 격렬한 시위가 발생한 위스콘신주 커노샤를 방문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경찰의 흑인 총격 사건이 발생한 위스콘신주 커노샤를 방문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연방 상원의원직에 도전한 조 케네디 3세 하원의원이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패했고요. 11월 선거를 앞두고 법무부가 공직 후보자 감찰 등을 제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3 1:18 오전
President Donald Trump speaks at a news conference in the James Brady Press Briefing Room at the White House, Monday, Aug. 31,…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주요 지역 소요 사태에 대해 연방 당국이 조사에 착수한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마이클 플린 전 보좌관에 대한 공소가 당분간 유지됩니다. 미국 내 코로나 확진자가 600만 명을 넘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9.2 4:45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