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26일 미국 뉴욕시에서 의료 관계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를 구급차로 이송하고 있다. D-19) into an ambulance…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8만 명을 넘어, 중국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아졌습니다. 추방재판 중인 불법이주자 10명이, 코로나 위험 때문에 수감시설에서 풀려난 소식, 또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활동에 경찰들이 투입되고 있다는 이야기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27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가 25일 코로나 사태 관련 경기 부양안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의회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는, 약 2조 달러 규모 경기 부양안이 상원을 통과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신청이 코로나 사태 여파로 약 330만 건에 달했습니다. 몬태나 주에서 경찰의 이민 단속을 금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26
미 연방 상원이 예산 상한 증액을 골자로 하는 2년짜리 예산안에 합의한 지난 지난 7일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오른쪽)와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가 회의장을 빠져나오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총액 2조 달러 규모 경기 부양안 협상이 타결됐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지지율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약간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사태 여파가 앞으로 몇 달간 지속될거라는 관측이 국방부쪽에서 나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2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영업 중단 중인 사업체들이 조만간 다시 문을 열도록 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코로나 사태 브리핑에서 트럼프 행정부를 비난한다는 소식,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리얼아이디(REAL ID)’ 발급 기한을 연장한다고 밝힌 내용도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24
 23일 미국 뉴욕주 뉴로셸에서 미 합동기동대가 뉴욕주 집단감염 시발지로 지목되는 유대교 회당으로 향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응을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뉴욕 등 3개 주에서 주 방위군 활동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개인별 현금 지급을 포함한 ‘코로나' 대응 경기 부양책이 의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올해 ‘인구조사’의 마감일이 2주 연장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3.2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여파로 1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의 거리가 텅텅 비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전체 주민에게 ‘자택 대기령’을 발동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응책인데요. 국무부는 모든 미국인에게 해외여행을 하지말라고 권고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사이버 보안이 위협을 받고 있다는 소식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20
Healthcare workers screen a person seeking a coronavirus test at a COVID-19 drive-through testing site at Beaumont Hospital in…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유급 병가와 무료 검사가 본격적으로 시행됩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의 경선 포기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미국에서 혐오 단체가 줄어들었지만, 백인 우월주의 단체는 오히려 늘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19
미국 대선 민주당 후보 경선 주자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15일 워싱턴 CNN 스튜디오에서 열린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의 첫 양자 TV토론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17일 실시된 3개 주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모두 승리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1조 달러 경기 부양책을 추진하고요. 미국 내 50개 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로스 확진자가 나오면서 각 주마다 강력한 대응 조처를 내놓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18
17일 미국 일리노이주 페어뷰헤이츠의 선거 투표소에서 선거 보조위원이 소독작업을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애리조나를 비롯한 세 개 주에서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를 동시 실시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여름까지 갈 수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망했고요. 평화봉사단이 활동을 중단하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17
President Donald Trump speaks during a briefing about the coronavirus in the James Brady Press Briefing Room of the White House…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5년 만에 ‘제로(zeroㆍ0) 금리’ 시대가 열렸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경기 부양 목적입니다. 민주당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의 첫 양자토론에서도, 코로나 사태가 핵심 주제였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3.17
U.S. President Donald Trump stands with members of his coronavirus task force as he declares the coronavirus pandemic a…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간에 첫 양자 토론이 오는 15일 열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가계 지원책을 놓고, 정치권에서 이견이 큰 가운데,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합의가 가깝다고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3.14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11일 버몬트 주 벌링턴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연패 중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경선을 계속 치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당내에서는 예비후보 사퇴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민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서민 경제 지원책을 내놨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12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9일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르네상스 고등학교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0일 여섯 개 주가 동시 실시한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네 곳을 이겼습니다. 자세한 상황 살펴보겠고요. 뮬러 특검 수사 과정에서 법무부에 제출한, 기밀 대배심 증거를 공개해야 한다는 법원 결정이 나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20.3.11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former Vice President Joe Biden speaks during a campaign rally at Renaissance High School in…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내 여섯 개 주에서 10일,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를 동시에 치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경제 충격에 대비해, 세금 감면 등을 추진하겠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3.11
Jan Patrick, of Flowood, Miss., left, and Nettie Reid, of Sandhill, cheer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and former Vice…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지지율이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에게 16%P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 백악관 비서실장으로 마크 메도스 하원의원이 지명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2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