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짐바브웨 사쿤다홀딩스의 쿠다크와쉬 타그위레이 CEO
미 재무부가 5일 아프리카 남부 짐바브웨 대통령과 친한 기업인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에머슨 음낭가과 짐바브웨 대통령과 가까운 타그위레이와 그의 회사인 ‘사쿤다 홀딩스’는 부정한 방법으로 수백만 달러의 돈을 챙긴 혐의로 미 재무부의 제재를 받았습니다. 저스틴 뮤지니치 재무부 차관은 이날 성명에서 타그위레이를 비롯한 짐바브웨 엘리트들이 부패를 저질러 국가 경제 발전을 저해하고, 짐바브웨 국민들에게 해를 끼쳤다고 밝혔습니다. 
4일 나이지리아 마그보로의 국제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이 손을 소독하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1천828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4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1천828만8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가장 많은 471만여 명으로, 전 세계 확진자의 25%를 차지했습니다.
FILE - In this May 9, 2019 file photo, provided by Egypt's presidency media office, Egyptian President Abdel-Fattah el-Sissi,…
이집트 국영 TV는 이후 화면에 '이집트와 리비아, 한 민족, 하나의 운명'이라는 현수막을 내걸며 리비아전 개입의 정당성을 강조했습니다. 엘시시 대통령은 지난주 리비아가 국가 안보에 위협을 받는다면  이집트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President Donald Trump meets French President Emmanuel Macron at Winfield House, Tuesday, Dec. 3, 2019, in London. (AP Photo/…
미국과 프랑스 정상이 20일 전화통화를 갖고 리비아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미 백악관은 이날 성명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리비아 긴장완화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워싱턴 백악관에서 회담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14일 전화통화를 갖고 리비아 사태와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터키 대통령실은 양국 정상이 리비아의 지속적인 안정을 위해 양국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무장한 군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 수가 급증한 지역을 순찰하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진자가 1천3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많은 나라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 모습.
러시아와 터키가 리비아 분쟁 해결을 위해 즉각적인 휴전협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러시아의 '인테르팍스' 통신이 8일 보도했습니다.
 지난달 29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국제컨벤션센터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치료를 위한 임시 병원 밖에 구급차가 세워져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례가 아프리카 대륙에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피해가 가장 크다고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
러시아가 리비아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기로 했다고 러시아의 '인테르팍스' 통신이 3일 보도했습니다. 인테르팍스 통신은 이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습니다.
Malawi's newly elected President Lazarus Chakwera takes the oath of office in Lilongwe, Malawi, Sunday, June 28 2020. Chakwera…
아프리카 남부 말라위에서 라자루스 차퀘라 대통령 당선인이 28일 대통령 취임 선서를 했습니다. 그는 23일 다시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58.57%의 투표를 확보해 피터 무타리카 전 대통령을 앞섰습니다.
지난 27일 나이지리아 북동부 마이두구리에서 보코하람의 자살 폭탄 공격이 있은 후 주민들이 현장에 모여있다. (자료사진)
이슬람 무장세력이 14일 나이지리아 북동부 지역을 공격해 최소 60명이 사망했습니다. 
Secretary of State Mike Pompeo takes a question from a reporter during a news conference at the State Department in Washington,…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은 리비아 내전 당사자들이 유엔 주도 회담을 재개한 것을 환영하면서 휴전을 위한 신속한 협상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1일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의 중학교에서 보건 관계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행병이 가속화하고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11일 밝혔습니다. WHO의 레베카 모에티 아프리카 담당 국장은 아프리카의 감염 사례가 “전 세계 확진자의 3% 이하지만 전염병이 가속화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20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의료진이 시민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테스트를 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아프리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급증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