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바이든 아시아 순방
24일 일본 방문 일정을 마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요코타 공군기지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며 손을 흔들고 있다.
24일 일본 방문 일정을 마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요코타 공군기지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기에 앞서 람 이매뉴얼 주일미국대사의 배웅을 받고 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24일 '쿼드' 정상회의 참석 차 도쿄에 온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 양자회담을 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 '쿼드' 정상회의 참석 차 도쿄에 온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양자회담을 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 2번째)이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4개국 안보협의체 '쿼드' 정상회의를 마친 후 기념 행사에 참석했다.
24일 일본 도쿄에서 미국과 일본, 인도, 호주 4개국 안보협의체 쿼드(Quad) 정상회의가 열렸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
'쿼드' 4개국 안보협의체 회원국인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왼쪽)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도쿄에서 정상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3일 도쿄 '핫포엔' 식당에서 열린 환영만찬에서 전통차를 마시고 있다. Japan's Cabinet Public Relations Office via Kyodo/via REUTERS.
2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위한 환영만찬이 열린 일본 '핫포엔' 식당 입구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오른쪽)와 부인 기시다 유코(왼쪽) 여사가 바이든 대통령을 맞았다.
일본을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3일 도쿄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함께 북한에 납치된 일본인 피해 가족들과 만났다. Japan's Cabinet Public Relations Office via Kyodo/via REUTERS.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3일 도쿄에서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 10개국 정상들과 화상회의를 하고 IPEF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도 화상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왼쪽) 일본 총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3일 일본 도쿄에서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출범 정상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했다.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3일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정상회담 후 공동회견을 하고 있다.
일본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이 23일 일본 도쿄 모토아카사카의 영빈관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일본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3일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일본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이 23일 도쿄 황거에서 나루히토 천황과 만나 환담했다.
조 바이든(가운데 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22일 일본 요코타 미 공군기지에 도착해, 영접 나온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과 악수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 한국 방문을 마치고 다음 순방지인 일본으로 향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며 거수경례하고 있다.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22일 한국 방문을 마치고 일본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오산 공군기지에 배웅나온 박진 한국 외교부 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22일 한국 방문을 마치고 다음 순방지인 일본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오산 공군기지에서 수행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방한 중인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22일 오산 공군기지 볼링장에서 주한미군 가족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방한 중인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22일 오산 공군기지 볼링장에서 주한미군 장병과 가족들을 격려하고 있다.
방한 중인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22일 윤석열(가운데 왼쪽) 한국 대통령과 함께 오산 미 공군기지에 있는 항공우주작전본부(KAOC) 작전조정실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방한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2일 오산 미 공군기지에 있는 항공우주작전본부(KAOC) 작전조정실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22일 한국 오산 공군기지 내 항공우주작전본부(KAOC)를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가운데 오른쪽)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악수하고 있다. (한국 대통령실 제공)
방한 중인 조 바이든(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22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에게 미국 투자에 감사를 표시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총 100억 달러 대미 신규 투자를 발표했다.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미한정상 공식만찬에서 건배사를 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미한정상 공식만찬에서 답사를 하고 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미한정상 공식만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미한정상 공식만찬에서 관계자들이 요리를 준비하고 있다.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위한 공식만찬' 차림표. (한국 대통령실 제공)
조 바이든(가운데)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환영만찬장에 입장하고 있다.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회담 후 공동회견하고 있다.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회담 후 공동회견하고 있다.
조 바이든(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확대 정상회담을 진행하고 있다.
21일 미한정상회담을 위해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 도착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오른쪽)을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영접하고 있다.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의 첫 정상회담이 열린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 한국 태극기와 미국 성조기가 나란히 걸려있다.
21일 방한 이틀째를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현충탑에 분향하고 있다.
21일 방한 이틀째를 맞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했다.
20일 한국 평택 삼정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양국 '기술동맹' 등에 관해 연설했다.
방한 중인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함께 20일 평택 삼정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하고 있다. (한국 대통령실 제공)
방한 중인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가운데) 한국 대통령과 함께 20일 평택 삼정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하고 있다. 가운데 오른쪽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한국 대통령실 제공)
20일 한국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가운데)와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직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20일 한국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조만간 양산에 돌입하는 차세대 GAA(Gate-All-Around) 기반 세계 최초 3나노 반도체 시제품에 사인하고 있다. (한국 대통령실 제공)
방한 중인 조 바이든(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함께 20일 평택 삼정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하고 있다. (한국 대통령실 제공)
20일 한국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인사하고 있다.
20일 대통령전용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한국 오산 공군기지에 도착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박진 한국 외교장관의 환영을 받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 미국 워싱턴 인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한국으로 향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오르며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