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그들은 어디서 일합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퍼레이드가 벌어지고 있는 작은 도시에 가서 그곳의 시장과 얘기를 나누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미국에서는 행사에 퍼레이드, 그러니까, 축하 행진같은것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도 마틴이 작은 타운의 시장에게 시에서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Who are they? 그들은 누구입니까? They’re carpenters. 그들은 목수입니다.라고 시장이 대답하자 마틴이 Oh, yes. I see. 네, 보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I see. 보다라는 뜻도 있고, 알겠습니다. 이해합니다.라는 뜻도 있습니니다. 그러니까, I understand과 I see.는 같은 뜻으로 쓰입니다. 또 알겠습니다. I get it.이라는 말도 자주 쓰이는 말 가운데 하나인데요, 역시 알겠다는 또 다른 표현입니다. I see. I understand. I get it. 알겠습니다.라는 표현 모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오늘 대화에서 계속 반복되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Where do they work? 그들은 어디서 일합니까?와 What do they make? 그들은 무엇을 만듭니까?입니다. 여러직업이 나왔습니다. They make windows and windshields. 그들은 유리창과 자동차 방풍유리를 만듭니다. 또, They make tires. 그들은 바퀴를 만듭니다. 여기서 잠깐 자동차와 관련된 단어 몇가지 살펴볼까요? Windshield 자동차 앞쪽의 방풍 유리라고 말씀드렸죠? 비가올때, 자동차의 유리를 닦아주는 창닦개가 Windshield wiper입니다. 백미러라고들 많이 하시죠? 정확한 영어 표현은 rear view mirror입니다. 뒤를 뜻하는 rear R-E-A-R rear 시야를 뜻하는 view V-I-E-W view 그리고 mirror거울이죠? Rear view mirror가 백미러의 정확한 영어 표현입니다. 그리고 안전벨트는 영어로 seat belt라고도 하고 safety belt라고도 합니다. 또, 우리가 많이 쓰는 핸들 handle이란 단어가 영어에 없는 말은 아니지만 자동차의 운전대를 얘기할 때는 steering wheel이라고 해야 정확한 영어 표현이 됩니다. 조종을 뜻하는 steering S-T-E-E-R-I-N-G steering과 회전반을 뜻하는 wheel을 사용해 steering wheel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일본에서 한도루라고 말하는 것이 한국말인 핸들로 바뀌어 사용되는 잘못된 영어가 핸들입니다. 정확한 표현은 steering wheel 자동차 운전대는 steering wheel이라고 한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o they work?

They work in the glass factory.

What do they make?

They make windows and windshield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do they work? 그들은 유리 공장에서 일한다고 대답하십시요.

What do they make? 그들은 창문과 자동차 방풍유리를 만든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그들이 어디서 일하는지 물어보십시요.

They work in the glass factory.

그들은 무엇을 만드냐고 물어보십시요.

They make windows and windshield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