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마틴이 공항 직원에게 market 시장이 어디에 있는지 묻고있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실례합니다. Excuse me. 라고 마틴이 먼저 공항 직원에게 말을 건네자, May I help you?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여자가 대답했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May I help you? 많이 쓰고 또 많이 듣게 되는 말이죠? 돕다라는 동사 help H-E-L-P help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영어를 못해도 영어권 나라에가서 도움이 필요할때, 가장 중요하게 쓰이는 단어가 될 수 있겠죠. 도와주세요. 간단히 영어로 표현하면, Help! 입니다. 저를 도와주세요라고 말하고 싶을땐, Help뒤에 나를 뜻하는 me M-E me를 붙여서 help me!라고 하시면 됩니다. Please help! 제발 도와주세요. 긴요하게 쓰일쓰도 있으니까, 꼭 도와달라는 말 영어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Help!
때때로 가게나 식당같은데 가면 구인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구인광고를 영어로 표현하면 Help wanted! 입니다. 원하다라는 단어Want의 과거분사로 W-A-N-T-E-D가 help뒤에 쓰이면 사람을 구합니다.라는 뜻입니다. 또, 이 단어 help는 cannot뒤에 사용될 경우 어쩔 수 없다라는 뜻이 됩니다. 어쩔 수 가 없었습니다. 라는 표현 I cannot help it!이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마틴이 지도를 가지고 있다. I have a map. 차를 가지고 있다. I have a car.이라는 표현이 나왔습니다. 무엇을 소유하다.라는 표현 have H-A-V-E have를 씁니다. 집을 소유하고 있다. 그러면 집이라는 단어 house H-O-U-S-E house를 사용해 I have a house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번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have a map?
Yes, I have a map.
Are you driving?
Yes, I’m going to drive. I have a car.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have a map?
네, 지도를 갖고 있다고 말씀하십시요.
Are you driving?
네, 운전할 겁니다. 차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지도를 가지고 있는지 물어보십시요

Yes, I have a map. 운전할 꺼냐고 물어보십시요.

Yes, I’m going to drive. I have a car.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