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가족이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바이올린 연주자와 함께나눈 대화 들으셨습니다. 바이올린 연주가 끝나자, 마틴이 That was wonderful. 연주가 훌륭했다고 말했습니다. Wonderful W-O-N-D-E-R-F-U-L wonderful 훌륭한, 멋진 이란 뜻입니다. That was wonderful.대신 사용할 수 있는 비슷한 말들 여러개가 있습니다. That was nice. That was fantastic. That was good. That was awesome. 정도의 차이가 조금 있지만, 모두 좋았다. 멋지다. 최고다라는 뜻 입니다. 이렇게 훌륭하라는 말을 문장으로 하는것 말고, 이야! 멋지다.라고 말할때, 이야!같은 감탄사는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이야!의 영어 표현은 Wow! 입니다. 이야 멋지다. 영어로는 Wow. It’s great! Wow. It’s nice. Wow. It’s fantastic. 이렇게 말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우리가 평소에 무엇을 깜박 잊었을때 자주 쓰는 말인 어머나!라는가 아차!라는 감탄사는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어머나는 영어로 Oops!입니다. 그리고, 잠깐 살짝 다쳤을때 쓰는 아야!라는 표현 영어로는 Ouch!라고 합니다. 어린이들이 미국에 와서 영어를 배워가는 과정에 있는 것을 보면, 이런 감탄사들을 제일 먼저 배우는것 같습니다. 영어를 못해도 이런 감탄사들은 영어로 많이 표현하는 것을 봤는데요, 참 재밌는것 같습니다. Oops! 어머나! Ouch! 아야!라고 한다는것 기억해 두시구요,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오늘 들으신 대화는 실제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입니다. 문장을 모두 외운다는 생각으로 한문장씩 해석해 보겠습니다. Would you like some coffee or tea? 커피나 차를 드시겠습니까? No, thanks. 아니요, 고맙습니다. I want to ask you some questions. 몇가지 물어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How old are you? 나이가 어떻게 됩니까? Do you have a family? 가족이 있습니까? I don’t have a family here. 이곳에는 가족이 없습니다. Do you work? 일을 하십니까? Do you have a job? 직업이 있습니까? I don’t work now. 지금은 일하지 않습니다. I’m a student. 저는 학생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have a family?


I don’t have a family here.


Do you have a job?


I don’t work now.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have a family? 여기에는 가족이 없다고 대답하십시요.

Do you have a job? 지금은 일하지 않는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가족이 있는지 물어보십시요.

I don’t have a family here.

직업이 있냐고 물어보십시요.

I don’t work now.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