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테니스 치는 것, 좋아하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테니스 경기장에 가서 테니스 선수와 또, 테니스 선수의 친구들과 함께 얘기를 나눴습니다.

Martin is writing a story about me. 마틴이 나에 관한 기사를 쓰고 있단다.
He’s a reporter. 그는 기자야. 테니스 선수가 친구들에게 마틴을 소개했습니다.

What newspaper do you write for? 어떤 신문사에서 글을 쓰시나요?
I’m not a newspaper reporter. 저는 신문기자가 아닙니다.
I’m a radio reporter. 저는 라디오 기자입니다.

Do you like tennis? 테니스 좋아하십니까?
Yes, I do. I play tennis. 네, 그렇습니다. 테니스 칩니다.
But I don’t play very well. 그러나 잘 치지는 못 합니다.
Do you like tennis? 테니스를 좋아하십니까?
I like to watch. 보는 것은 좋아합니다.
I don’t play. 하지는 않습니다.
악기를 연주하다라는 표현을 할때도 play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오늘 대화에서 나오는 것처럼 운동 경기를 한다고 할 때도 play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I play tennis. 테니스를 합니다. But I don’t play very well. 그러나 잘 치지는 못 합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Do you like other sports? 다른 운동도 좋아하십니까?
I like to watch track. 육상경기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기서 track은 'track and field'를 말합니다. 달리기, 걷기, 높이뛰기, 던지기, 멀리뛰기 등 다양한 육상경기의 총칭입니다. Athletics라고도 합니다. Athletics, track and field 모두 '육상경기'라는 것 기억 하시구요,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Do you like tennis?
Yes, I do. I play tennis. But I don’t play very well.
Do you like tennis?
I like to watch. I don’t play.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ke tennis? 좋아합니다. 테니스를 하지만, 잘 치지는 못합니다. 라고 대답하십시오.
Do you like tennis? 보는 것은 좋아하지만 하지는 않는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테니스 좋아하냐고 물어보십시오. Yes, I do. I play tennis. But I don’t play very well.
테니스 좋아하냐고 물어보십시오. I like to watch. I don’t play.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