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여행을 자주 다니시나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비행기 안에서 옆 사람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Do you fly very often? 비행기 자주 타십니까?

Yes, I do. I travel very often. 네, 그렇습니다. 저는 자주 여행을 다닙니다.

그래서 직업이 뭔지 묻습니다. What do you do? I’m a reporter. 직업이 뭔가요? 저는 기자입니다.

I’m a coach. 저는 코치, 감독입니다.

마틴이 비행기 옆에 앉아있는 사람과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갑자기 비행기가 조금 흔들렸습니다.

마틴이 묻죠. Are you OK? 괜찮습니까? 라는 말이죠.

That wasn’t too bad. 그대로 옮기면, 너무 나쁘진 않았다. 다시 말해 괜찮았어요. 라는 뜻입니다.

승무원이 와서 마실 것 드릴까요? 라고 묻습니다. 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What would you like? 무엇을 드릴까요?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가운데 하나죠. 이 질문을 알아듣지 못한다면, 비행기 안에서 마실 것도 제대로 마시지 못하겠죠? 음료수는 대개 항공료에 포함돼 있는데 말이죠.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살펴보겠습니다.

Where are you from? 어디서 오셨습니까?

I’m from Germany. 독일에서 왔습니다.

But I live in Colorado now. 그러나 지금은 콜로라도에서 삽니다.

Do you travel very often? 여행을 자주 다니시나요?

Yes, I do. 네, 그렇습니다.

I don’t like to fly. 비행기 타는 것은 싫어합니다.

Where do you like to travel? 어디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How do you travel? 어떻게 여행을 다니시나요?

I travel by car very often. 자동차로 주로 여행합니다.

비행기 안에서 옆사람과 주고 받을 수 있는 대화들 살펴봤습니다. 여기서 잠시 비행기 안 화장실을 영어로는 lavatory 라고 한다는 것 말씀 드립니다. Restroom을 보통 생각하기 쉬운데 기내 화장실은 lavatory 라고 문에 써 있구요, 화장실 안에 사람이 있을 때는 문 바깥에 occupied 라고 써 있고, 화장실을 누가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죠. 사람이 안에 없으면 vacant 라고 써 있습니다. '비어있다'는 뜻이죠. 그럼, 여기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Yes, please.

Do you travel very often?

Yes. I do.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네, 주십시오 라고 대답하십시오.

Do you travel very often? 그렇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마실 것을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십시오. Yes, please.

여행을 자주 다니냐고 물어보십시오. Yes. I do.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워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