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어디에 사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바이올린 연주자와 함께 나눈 대화 들으셨습니다.

Where do you live? 어디에 사세요? I live here. 저는 여기에 삽니다. This is my home. 여기가 제 집입니다. Do you live in an apartment? 아파트에 사십니까? Yes, I do. 네, 그렇습니다.

여기서 잠시 미국의 아파트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파트는 4층 이상 건물 안에 독립된 여러 세대가 살 수 있게 만든 공동주택입니다. 미국에 갓 이민 오시거나, 유학 오신 분들이 아파트를 사겠다는 말들을 가끔 하십니다. 미국에서 아파트는 1년 정도 계약을 맺고, 다달이 월세를 내는 월세 아파트가 대부분이며, 이렇게 아파트를 본인의 이름으로 사려고 한다면, 아파트와 비슷한 그러나 소유가 가능한 Condominium을 사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분양 아파트의 의미가 바로 Condominium이 되겠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I live in condo. I live in condominium. 이라고 말했다면, 나는 condo에 살고 있습니다. 라는 뜻이 됩니다.

미국의 집은 여러가지의 형태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다달이 월세를 내면서 일년이든 육개월이든 계약을 하는 Apartment가 있구요, Condominium, 약칭 condo는 방금 설명해 드린 것처럼, 분양 아파트입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소유하는 아파트가 되는 셈이죠. 그리고, Town House와 Single House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타운 하우스는 비슷한 모양을 한 집들이 벽으로 이웃집과 붙어있는 형태의 집입니다. 그리고 싱글 하우스는 단독 주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Did you play the violin in Finland? 핀란드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셨습니까? 라는 뜻이죠? 바이올린을 연주하다에서 연주하다라는 뜻으로 play라는 단어가 사용됐습니다.

Play는 이렇게 연주하다라는 뜻과 놀다, 연극하다 등 여러가지 뜻으로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play라는 단어가 연주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됐는데요, 여러가지 문장 다시 한 번 짚어 보겠습니다.

I played for many years. 나는 여러 해 동안 연주했습니다.

Where did you play? 어디서 연주하셨습니까?

I played at school. 학교에서 연주했습니다. I played at home. 집에서 연주했습니다.

My mother played the violin. 어머니가 바이올린을 연주하셨습니다.

Did you play another musical instrument? 다른 악기도 연주하셨습니까?

I played the piano. 나는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My father played the piano. 아버지가 피아노를 연주하셨습니다.

Do you play the piano now? 현재 피아노를 연주하십니까?

When did you play the piano? 언제 피아노를 연주하셨습니까?

How long did you play? 얼마나 연주 하셨습니까?

Play가 연주하다라는 뜻이라는 것 생각하시면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play the piano now? I don’t practice the piano now.

How long did you play? Ten year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play the piano now? 지금은 피아노 연습을 하지 않는다고 대답하십시요.

How long did you play? 10년이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지금 피아노를 연주하는지 물어보십시요.

I don’t practice the piano now.

얼마나 연주했는지 물어보십시요.

Ten years.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현장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