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사진] 2016. 9. 5

1
홍콩 입법회 선거 당일(4일) 네이선 로(오른쪽) '데모시스토' 당 후보가 학생운동가 조슈아 웡과 함께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지난 2014년 홍콩 주요지역에서 시민들이 모여 우산을 들고 민주화를 요구했던 '우산 혁명' 지도자 가운데 한 사람인 로는 5일 확정 발표된 선거 결과 역대 최연소 입법회 의원이 됐다.

2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주관하는 테레사 수녀 시성식을 앞두고 한 사제가 테레사 수녀 유품에 입을 맞추고 있다. 수많은 인파가 시성식 참관을 위해 모인 가운데, 교황청은 약 12만명으로 청중 규모를 추산했다. 1929년 인도 콜카타의 빈민가에 ‘사랑의 선교회’를 세워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다가 지난 1997년 숨을 거둔 테레사 수녀는 1979년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3
이탈리아 F1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대회를 앞두고 이탈리아 공군 곡예비행단 '프레체 트리콜로리(Frecce Tricolor· 삼색 화살)'가 몬자 경기장 상공에서 공연하고 있다.

4
레바논 남부 왓자니 강변에서 쉬고있는 철새.

5
네팔 수도 카트만두의 힌두교 사원에서 진행된 '티즈(Teej)' 축제에 참가한 여인. 티즈는 여성들만을 위한 축제로, 이 기간동안 집안 일에서 해방되고 결혼한 여성은 친정으로 귀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6
파키스탄 옛 수도 카라치에 사는 한 상인이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 축제에 맞춰 조성되는 가축 시장에 내다팔 소를 크레인을 이용해 자택 3층 옥상에서 내려놓고 있다. 이드 알 아드하 축제는 이슬람력으로 12월 8~10일 연례 메카 성지순례에 이어지는 이슬람 최대 명절로, '대제' 또는 '희생제'로도 불린다.

7
홍콩 주요 관광지인 '야우마테이' 청과물시장에서 화재가 발생, 매연이 솟아오르고 있다. 지난 1913년 건축된 화재 현장은 3급 사적지로 지정 보존돼온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