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인도의 미래는 시장에 달려있다’


인도 뭄바이에서 대학생들과 토론회를 진행중인 오바마 대통령
인도 뭄바이에서 대학생들과 토론회를 진행중인 오바마 대통령

인도를 방문중인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뭄바이에서 인도 대학생들과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이어 오바마대통령은 뉴 델리로 이동해 만모한 신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집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입니다.

인도를 방문한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6일 뭄바이에서 수십억 달러의 무역 거래를 성사시켰습니다. 또 인도의 독립 영웅 간디의 생가를 방문했습니다.

다음날 오바마 대통령과 영부인 미셸 오바마는 뭄바이의 한 고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영부인은 인도의 등불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학생들이 추는 전통 무용을 지켜봤습니다. 그러자 학생들은 오마바 대통령 내외의 손을 잡아 끌어, 함께 춤을 추었습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뭄바이의 세인트 제비어 대학을 방문해 학생들과 만났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제 정세를 놓고 대학생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전세계의 새로운 젊은 세대들은 앞선 세대들의 잘못을 고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며 젊은 세대들도 잘못과 실수를 저지르겠지만 새 세대들은 문제를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장점과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제정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인도와 파키스탄이 대화를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양국이 번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버마의 총선거와 관련 ‘지금 버마에서 선거가 실시되고 있으나 전혀 공정하지 않은 선거’라며 버마의 민주화 인사인 아웅산 수치 여사의 가택연금 해제를 요구했습니다.또 오바마 대통령은 너무나 오랫동안 버마 국민들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할 권리가 부정돼 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라크에 대해서는 오바마 대통령은 ‘이라크 정부 수립까지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려, 이라크 국민들이 좌절감을 느끼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 대학생들과 토론을 마친 오바마 대통령은 뉴델리로 이동했습니다.뉴델리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인도의 만모한 싱 총리가 베푸는 연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또 8일에는 인도의 독립 영웅인 간디를 화장한 장소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만모한 싱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경제문제와 함께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또 오바마 대통령은 인도의 야당 정치인들과도 만날 예정입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과 만모한 싱총리는 공동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 오바마 대통령은 인도 국회를 방문해 연설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오바마 대통령은 6일 뭄바이에서 열린 ‘미국-인도 비즈니스 위원회’에 참석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연설을 통해 ‘인도의 미래는 시장에 달렸다’며 이번 인도 방문에서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무역 거래를 성사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 백악관 관리들은 이는 미국에서 5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를 거뒀다는 뜻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합의된 무역 거래에는 미국의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사가 인도에 보잉 737 여객기 30대를 공급하는 77억 달러의 계약도 포함돼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사흘간의 인도 방문을 마친 다음 인도네시아를 거쳐 10일 한국 서울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11일 주한미군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미-한 자유무역협정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12일 서울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중국의 후진타오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위안화 평가 절상 문제와 함께 환율 문제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