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2014. 6. 4 - 오늘의 사진

1
중국이 톈안먼 사태 25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홍콩 빅토리아공원에서 열린 촛불집회에 많은 인파가 모였다. 주최측은 15만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2
수감 중인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레오폴도 로페즈를 지지하는 집회가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렸다. '범죄'라고 적힌 마스크로 입을 가린 로페즈의 사진이 거리에 세워져있다.

3
영국 런던에서 열린 의회개원 기념 왕실행사에서 의장대 앞으로 오리들이 지나가고 있다.

4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궁에서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이 의회 개회 연설을 하는 중에 한 급사가 기절했다. 영국 찰스 왕세자(가운데)와 카밀라 콘월 공작부인이 기절한 소년에게 손을 뻗치고 있다.

5
독일 서남부 도시 칼스루헤의 문화박물관 ZKM에 인상파 화가 빈센트 반고흐의 귀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이 모형은 고흐의 자손으로부터 받은 귀 세포와 3D프린터를 이용해 재현한 것으로, 생물학 재료를 사용한 작품으로 유명한 디무트 스트레베라가 만들었다. 본 전시회는 오는 7월6일까지 계속되며, 내년 초 미국 뉴욕시에서 다시 열릴 예정이다.

6
팔레스타인 서안지구 라말라흐의 오퍼 감옥에서 팔레스타인 수감자들이 단식투쟁을 벌이는 가운데, 감옥 밖에서 이스라엘 군인들이 팔레스타인 주민들의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최루탄을 발사했다.

7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사태를 논의하기 위해 G7 정상회의가 열리는 벨기에 브뤼셀에 도착한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이 머무는 호텔 주변에서 벨기에 특수경찰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