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토에 대한 미국의 공약은 매우 강력하며, 회원국들은 방위비 지출 확대에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는 오는 16일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월드컵 결승전을 치릅니다.
[오늘의 사진] 2018. 7. 12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정상회의 폐막 이후 나토 본부에서 별도의 기자회견을 열고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나토에 대한 미국의 공약은 매우 강력하며, 회원국들은 방위비 지출 확대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2
아베 일본 총리가 오카야마현 쿠라시키시의 대피 시설을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지난 5일부터 히로시마 등지에서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 많은 희생자와 피해를 발생했다.

3
태국 치앙라이 탐루엉 동굴에서 구조된 소년들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앞서 태국에서 2주 넘게 동굴 안에 갇혔던 유소년 축구팀 선수 12명과 코치 1명이 본격적인 구조 작업이 진행된 지 3일 만에 모두 구조됐다.

4
러시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준결승 크로아티아과 영국의 경기에서 크로아티아가 영국을 2-1로 이긴 가운데, 크로아티아 축구팀 팬들이 크렘린궁 인근 거리로 나와 승리를 축하하고 있다.

5
해리 영국 왕자(오른쪽)와 메건 마클 왕자비의 아일랜드 방문 둘째 날, 마이클 히긴스 아일랜드 대통령과 영부인 사부리나 코엔의 애완견들이 해리 왕자 부부를 반기고 있다.

6
태풍 마리아가 상륙한 중국 저장성 원저우의 연안. 태풍 마리아가 중국에 상륙하면서 최소 10명이 사망하고 수십만 명이 대피했다.

7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준결승전 프랑스와 벨기에 경기에서 프랑스가 1-0으로 벨기에를 이긴 직후 현지에서 경기를 관람하던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환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