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그리스 새총리 선출 난항


연립정부 구성문제를 논의하는 파판드레우 총리(우)와 야당 지도자 안토니스 사마라스
연립정부 구성문제를 논의하는 파판드레우 총리(우)와 야당 지도자 안토니스 사마라스

그리스의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총리와 제1야당인 신민당의 안토니스 사마라스 당수가 오늘, 과도 연립정부 총리 선출에 대한 의논을 계속합니다.

지난 2년간 그리스를 이끌어온 파판드레우 총리는 사임할 예정이며, 과도 연립 정부의 주 목적은 유럽연합의 제2차 구제금융안을 승인하는 것입니다.

어제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 만난 유로화사용권 재무장관들은 연립정부가 구성될 때 까지 구제금융지원 여부에 관한 결정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연립정부 총리 선출이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방 언론들은 루카스 파파데모스 전 유럽중앙은행 부총재를 유력한 후보로 보고 있습니다.

한편 유로화사용권에서 세번째로 큰 경제대국인 이탈리아가 새로운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가 채무이행에 실패할 경우, 파급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총리의 사임설이 불거지고 있지만, 총리는 어제 사임설을 전면 부인한 바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의회가 오늘 정부의 긴축 재정안에 대한 표결을 실시할 예정이지만, 베를루스코니 총리에 대한 불신이 워낙 높아 부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XS
SM
MD
LG